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패션
자세교정·족저근막염 전용·안전사고 방지...기능성 신발 출시 ‘눈길’

발의 피로는 낮추고, 질병과 안전사고로부터 발을 보호하는 ‘기능성 신발’이 연달아 출시되고 있다. 발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든든한 제품들에 눈길을 돌렸다.

사진=무크 제공

패션잡화 브랜드 무크는 기능성 인솔 ‘엠픽스(M-FIX)’를 이달 첫 주 선보였다. 독자적 기술의 엠픽스 슈즈는 발바닥이 닿는 부분에 3D 특수 실리콘 코팅이 돼 보행 시 땀이나 습기로 인해 발이 밀리거나 미끄러지는 현상을 방지해 걸음걸이를 바로잡아주는 기능성 라인이다. 안정감 있고 편안한 보행을 도와주며 자세교정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장시간 착용에도 냄새 없이 청결하고 건강한 발을 유지시켜 주기에 쾌적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한편 무크는 새해를 맞아 온라인 전용 브랜드 엠무크의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 중이다. 부츠, 스니커즈, 로퍼 등의 아이템을 60% 할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무크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릴라릴라 제공

추운 겨울엔 근육과 인대가 움츠러들게 되고 자율신경계 조절기능이 저하돼 신체의 유연성과 복원력이 약화된다. 겨울철 관절 환자가 늘어나고 통증이 심한 것도 이런 날씨에 기인하는 요인이 많다. 그중에서도 족저근막염 환자들이 많이 생기는데 이는 부츠 착용과도 관련이 있다. 롱부츠는 타이트하고 굽이 높아 발에 압박을 주고, 어그부츠는 상대적으로 굽이 낮아 발바닥에 충격을 가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발에는 불편함을 준다.

기능성 컴포트화 멀티숍 릴라릴라가 족저근막염 전용 컴포트화 ‘게이너’를 출시한다. ‘게이너’는 발 볼이 넓은 동양인에게 맞는 4E 발볼 설계와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보행 시 신발에서 받는 압박감을 최소화했다. 특히 족저근막염 전용으로 설계돼 발의 압력을 최대한 분산시키는 탁월한 충격흡수와 5중 구조의 우수한 쿠션이 족저근막염을 완화해준다.

5중 구조 인솔은 흡습, 항균탈취 가공으로 땀을 흡수해 미끄러지지 않게 하고 세균번식을 막아주며 아치를 서포트해 발이 앞으로 밀리거나 흔들리는 것을 막아준다. 인솔 하부에 우레탄 폼을 추가 삽입해 쿠션을 강화하였고 뒤꿈치 부분에는 포론 소재 삽입으로 충격 흡수력을 극대화했다. 총 3가지 라인으로 출시됐다.

사진=스코노 제공

북유럽 감성슈즈 스코노의 ‘노리스 람바타’는 발포 미드솔과 고탄성 우레탄 인솔의 황금 조합을 통해 신발 본연의 편안한 착화감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다리에 무리를 주지 않는 262g(슬립온 240mm기준)의 가벼운 무게와 천연돈피를 사용해 부드러운 착용감을 즐길 수 있는 남녀공용 스니커즈다.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절제되고 심플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슈레이스 제품 2가지와 슬립온 제품 2가지 총 4가지를 만나볼 수 있으며, 슈레이스 타입은 블랙과 베이지, 슬립온 타입은 그레이와 네이비 컬러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안전사고 위험이 도사리는 산업현장에서는 작업자의 신체를 보호함과 동시에 작업 능률을 높여주는 안전장비를 필수로 착용해야 한다. 특히 겨울철에는 결빙으로 작업공간 내외부의 지면이 미끄럽기 때문에 접지력이 뛰어난 산업 안전화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레드페이스 제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작업자의 발을 보호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멋까지 살려주는 ‘모션 오토 안전화’를 선보였다. 고강도 아라미드 내답판을 사용해 못 등 날카로운 물체로부터 발바닥을 보호하며 유연성이 탁월하고, 가벼운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발가락 부분에 강철 토캡을 사용해 낙하, 충격 및 날카로운 물체에 의한 부상의 위험으로부터 발을 보호해준다. 아웃솔은 미끄럼 방지 기능이 적용돼 가파른 경사나 무거운 물건을 든 상태에서도 안정적인 보행을 돕는다. 안전화 끈은 다이얼로 쉽게 조이고 풀 수 있는 오토 레이싱 시스템을 사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착탈이 편리한 로우컷 형태이며 색상은 브라운과 네이비 2가지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주얼리부터 와인까지...올해의 핵인싸 선물템 ‘돼지’ icon팀버랜드X매드니스, 두번째 컬렉션 발매...장인정신과 디테일 앙상블 icon복고의 현대적 재해석...톰보이 ‘뉴트로 캡슐 컬렉션’ 출시 icon美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DCL’ 국내 론칭...맞춤형 솔루션 제안 icon연작, 첫 면세점 매장 오픈...中 밀레니얼세대 본격 공략 icon빈티지 와인처럼...꼬달리 ‘프리미에 크뤼 컬렉션’ 출시 icon조성아 슈퍼핏 커버 파운데이션·에이치 세럼스틱...홈쇼핑 완판행진 icon화사한 봄色 머금은 눈썹과 입술...신제품 3 PICK icon문제는 ‘길이’야! 롱패딩 vs 하프패딩 vs 숏패딩 스타일링 icon중고생부터 커리어우먼까지...웨어러블 '데일리백' 신상 열전 icon‘런닝맨’ 이광수 열애, ‘♥이선빈’ 사랑의 오작교는 전소민 “번호 넘겨줬다” icon‘복면가왕’ 윤지성 “워너원 파트, 5초 정도밖에 안 돼…완곡 처음” icon‘복면가왕’ 켄정 “어머니께 웃음 드리기 위해 출연”…손키스까지 ‘애틋’ icon“석주일, 휘문고 시절 폭력코치”…정효근, 욕설 방송에 폭로로 반격 icon‘집사부일체’ 최민수, 컨트롤 불가 악동사부…양세형도 기겁 icon‘1박 2일’ 이용진, 박은하 발길질에 억울함 폭발 “복싱한다고 했잖아요” icon‘집사부일체’ 최민수, 교도소 삽질의 의미는? “인생은 삽질이다” icon‘1박 2일’ 이용진, 김종민·김준호 속임수에 또 당해 “죄책감 없는 사람들” icon‘집사부일체’ 양세형, 최민수 ‘모래시계’ 도발 “너만 잘났어?” icon‘코미디빅리그’ 이은형·강재준, 현실부부의 머리채 싸움 “나 다시 돌아갈래” icon겨울 골프웨어, 필드 위 방한템 vs 실내연습장 실용템 icon엄브로, ‘아카이빙 컬렉션’ 출시...카프재킷+아노락 선봬 icon질스튜어트 액세서리, 신학기 맞이 프로모션...최대 20% 세일·사은품 증정 icon김연아, 뉴발란스 ‘코어 발란스 애슬레저’ 캠페인...나만의 스타일 제안 icon닥스, ‘영국문학’ 입다...‘밀라노 패션쇼’서 신개념 체크패턴 선봬 icon온앤온·라빠레뜨·조이그라이슨, 새해 패밀리세일...최대 80% 할인 icon놀고 인증샷 찍어볼까~체험형 매장, 2030세대 ‘핫플’로 icon쟈딕앤볼테르·GU·크로커다일·노비스...눈 돌아가는 신상 컬렉션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