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업계가 ‘겨울 시그니처 메뉴’(브랜드 이름을 걸만큼 보증할 수 있는 제품)를 앞세워 시즌 마케팅을 진행한다. 추위로 얼어붙은 소비자의 입맛을 유혹하는 겨울 시그니처 메뉴들을 알아본다.

# 써브웨이 ‘미트&치즈 시리즈’ 샌드위치 2종

써브웨이는 프리미엄 라인의 풀드포크 샌드위치와 스테이크&치즈 샌드위치 등 ‘미트&치즈 시리즈’ 2종을 올 겨울 시그니처 메뉴로 선정했다. ‘미트&치즈 시리즈’ 2종은 최근 SNS를 통해 겨울철 핫 메뉴로 입소문을 타며 고객들 사이에서 다양한 꿀조합이 공유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풀드포크 샌드위치는 잘게 찢은 돼지고기 바비큐 풀드포크(pulled pork)를 주재료로 한 정통 아메리칸 바비큐 샌드위치다. 7시간 동안 저온훈연 방식으로 조리해 부드럽고 촉촉한 육질과 입맛을 돋우는 그윽한 스모크 향이 추운 겨울철 미각을 살려준다.

스테이크&치즈 샌드위치는 육즙이 풍부한 비프 찹스테이크에 치즈를 얹은 샌드위치다. 입안 가득 차오는 고기의 식감과 스테이크 온도에 녹아내린 치즈의 풍미가 겨울 추위까지 녹여준다.

# 팔도 -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

팔도는 새콤달콤한 비빔면을 겨울철 따뜻한 우동 국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을 겨울 시즌 한정 제품으로 선보였다. 팔도 윈터에디션은 기존 비빔면에 가쓰오부시로 감칠 맛을 낸 우동 국물 스프를 별첨한 것이 특징이다. 우동 국물 스프는 종이컵 1개 분량의 뜨거운 물에 넣어 비빔면과 함께 먹으면 좋다.

겨울철에 여름 별미인 비빔면을 즐기면서 뜨끈한 우동 국물로 추위도 녹일 수 있어 ‘일석이조’다. 겨울 시즌인 만큼 팔도비빔면 특유의 파란색 바탕에 눈 덮인 풍경을 형상화한 포근한 디자인으로 제품 패키지도 바꿨다.

# 아워홈 - ‘자연 그대로 제주’ 7종

아워홈은 ‘한국인의 밥상’ 겨울 시즌 한정으로 ‘자연 그대로 제주’ 7종을 출시했다. 자연 그대로 제주는 제주 해물비빔밥, 제주해물밥, 제주 보말칼국수, 제주 멜국, 제주 콩국, 제주 고사리육개장, 제주 몸국 등 총 7가지로 구성됐다.

특히 제주 해물비빔밥은 해초, 톳, 제철 야채, 전복내장과 양념된 소라를 얹어 제주 바다의 향을 가득 담아냈고, 제주 고사리육개장은 제주에서 잔치 때 주로 먹던 국으로, 잘게 찢은 고사리와 돼지고기 수육, 메밀가루 등을 넣어 끓인 제주 별미다. 돼지고기를 삶은 육수에 겨울철 별미 먹거리인 모자반을 넣고 끓여 걸쭉하고 진한 맛을 자랑하는 제주 몸국도 대표 메뉴다.

# TGI 프라이데이스 - ‘랍스터 페스트’ 4종

TGI 프라이데이스의 겨울 신제품 ‘랍스터 페스트’ 4종은 제철을 맞아 통통한 속살과 푸짐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하는 랍스터를 메인으로 내세운 메뉴로 구성됐다. 대표 메뉴는 454g의 두툼한 스테이크와 압도적인 풍미의 갈릭치즈를 토핑해 고소한 랍스터를 즐길 수 있는 2인 메뉴 ‘갈릭치즈 랍스터&본인 빅 립아이’다.

랍스터 한마리를 타르타르 소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갈릭 치즈 랍스터’, 랍스터와 포크립을 같이 즐길 수 있는 ‘갈릭치즈랍스터&베이컨립’, 랍스터와 채끝 스테이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갈릭치즈랍스터&스테이크’도 마련했다.

# 빙그레 - ‘비비빅 동지팥죽’

빙그레는 아이스크림 비비빅을 팥죽으로 즐길 수 있는 ‘비비빅 동지팥죽’을 겨울 시즌 한정으로 선보였다. 비비빅 동지팥죽은 비비빅 아이스크림을 녹여 찹쌀가루와 찬밥을 끓이면 간단하게 팥죽을 만들 수 있다는 소비자의 아이디어로 탄생해 실제 제품 출시까지 이어졌다.

비비빅 아이스크림의 맛을 재현하기 위해 통팥을 우유, 쌀과 함께 끓여 진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돋보인다. 시나몬 향을 첨가해 비비빅 아이스크림의 맛과 팥죽의 풍미를 조화롭게 끌어올렸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