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뮤직
정은지-걸스데이...걸그룹 큰 언니들, 뮤지코인 저작권료 옥션 나선다! '14, 16일 오픈'

걸그룹 큰 언니들, 에이핑크 정은지와 걸스데이가 저작권료 옥션에 나선다.

사진=뮤지코인

정은지의 ‘너란봄’과 걸스데이의 ‘보고 싶어’가 세계 최초 저작권료공유 플랫폼 뮤지코인을 통해 14일, 16일 정오 연이어 공개된다.

데뷔 9년차인 정은지는 최근 소속그룹 에이핑크가 '%%(응응)'으로 컴백해 활동 중이라 이번 저작권료 옥션으로 관심을 배가하게 됐다.

정은지는 에이핑크로 한국 걸그룹 최초 다섯 번째 단독 콘서트 성료 후 지난 7일 컴백 활동에 나섰다. 또 데뷔 10년차 걸스데이는 그룹 활동 지속 여부가 최근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상태이다.

팬들은 이번 저작권료 옥션을 통해 이들의 휴식이 길어지는 아쉬움을 아티스트와 저작권료 공동체의 일원이 되는 것으로 달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뮤지코인 저작권료 옥션은 일반인 누구나, 아티스트들과 함께 음악 생태계를 구성하는 음악 저작권료 공동체 일원이 될 수 있는 신개념 문화 공유-투자 서비스이다. 뮤지코인은 누적된 저작권료 데이터를 바탕으로 현재 가치를 산정해 옥션을 공개한다.

옥션 낙찰자들은 매월 한국음악저작권협회(KOMCA)로부터 분배 받은 저작권료를 뮤지코인을 통해 정산받게 된다. 낙찰 받은 저작권료 조각은 다른 팬들과 양수나 거래도 가능하다.

팬들은 저작권료 옥션을 통해 자신이 직접 곡의 가치를 매기고 저작권료를 받아 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한다. 저작권자들은 옥션을 통해 상승한 저작권료로 창작활동에 더욱 원활하게 집중할 수 있게 된다.

한편, 뮤지코인은 이번 최정상 걸그룹 옥션 이후 28일 국민이 직접 뽑은 아이돌 워너원의 'Beautiful' 저작권료 옥션을 진행할 예정이어서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에디터 이예은  yeeune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이예은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현장] 여자친구 신비 "'해야' 태양 만드는 퍼포먼스, '맞지춤' 제일 좋아해" icon[현장] 15일 데뷔 4주년 여자친구 "'아육대' 오프닝서 데뷔 순서 두번째...그제야 실감" icon육성재·장현승·윤두준…동신대 특혜입학, 잊을만하면 고개드는 아이돌 ‘악습’ icon동방신기·노홍철·박경림·이혜정...'라이온 킹', 셀럽들 극찬 "환상적 공연" icon방탄소년단 공연실황 ‘러브 유어셀프’, 생생한 무대 전달 스크린X 예고편 공개 icon’SKY 캐슬‘ 김서형-이태란, 김보라 추락사건 날선 신경전 ’최고의 1분‘...시청률 22.6% icon암사동 칼부림, 같은날 마트 도둑질한 친구들…공범 자백에 격분 icon헤나염색 부작용, 피부 착색+가려움...‘천연재료’라더니 피해자 속출 icon이정재·정해인·우도환·오연서, ’28th 서울가요대상’ 레드카펫 수놓을 시상자 공개 icon손예진, 안판석 PD와 재회? “‘봄밤’ 검토 중”…제2의 ‘예쁜누나’ 신드롬 이끄나 icon자연송이 된장·50년산 발사믹·캐비어…설 선물도 '작은 사치' 인기 icon‘알쓸신잡3’ 김영하 추천도서 ‘내 어머니 이야기’, 3주간 연속 주간 베스트셀러 1위 icon[현장] "올해는 여자친구 '해야'"...데뷔 4주년 맞은 갓자친구의 귀환(종합) icon천안 라마다 호텔서 화재...소방당국 “인명 피해 규모 아직 확인 안돼” icon[리뷰] ‘창간호’ 3인 5色 현실판 인생극장, 비극과 희극을 오가는 단편종합세트 icon'왼손잡이 아내' 김진우, 의식 돌아왔다...하연주 아닌 이수경에 "여보" icon'왼손잡이' 하연주, 김진우 깨어나자 불안함에 도망준비...실패 icon하연주, 진심 담은 사죄의 편지+아들 후계자 약속 후 옥상서 투신자살 시도 icon'왼손잡이 아내' 김진우, 이수경-하연주 둘다 몰라봤다..."누구세요?" 기억상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