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음악 역사상 가장 잘 알려진 작곡가 존 윌리엄스의 음악과 오늘날 가장 영향력 있는 지휘자 구스타보 두다멜, 100년 역사의 LA 필하모닉이 한 자리에서 만난다.

사진=마스트미디어 제공

오는 3월 17일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존 윌리엄스 영화음악콘서트’는 전통의 LA필하모닉의 고품격 사운드와 영상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다.

세계 유수 오케스트라로 자리해 온 LA필하모닉은 올해로 창단 100주년을 맞은 전통의 악단이며, 클래식 음악계를 열광하게 한 예술감독 구스타보 두다멜의 역동적인 리더쉽 아래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그동안 댄스, 연극, 영화 등 폭넓은 예술분야를 아우르는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오케스트라의 정의를 다시 쓰는 작업도 해오고 있는데, 이번 존 윌리엄스와의 협업도 그중 하나다. 존 윌리엄스는 LA필하모닉과 두다멜의 음악성과 예술성에 깊이 감탄하여 녹음작업을 의뢰했고, 그들의 앨범이 곧 도이치 그라모폰에서 발매되며 다음달 열리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연주할 예정이다.

이번 내한공연에서는 ‘해리포터’ ‘스타워즈’ ‘쉰들러리스트’ ‘쥬라기공원’ ‘죠스’ 등 영화음악사에 길이 기록될 메가히트 음악들이 두다멜 지휘의 LA필하모닉 연주로 울려퍼지며, 음악에 맞춰 대형 스크린에 오리지널 영화가 함께 상영된다.

LA 필하모닉은 올해 창단 100주년을 맞아 페스티벌 투어에 나섰다. 국내에서는 3월 16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교향곡 및 피아니스트 유자왕 협연, 17일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존 윌리엄스 영화음악콘서트’, 18일 롯데콘서트홀에서 피아니스트 유자왕과 바이올리니스트 에스더유, LA필하모닉의 수석들이 함께하는 체임버 콘서트를 진행한다. ‘영화음악콘서트’ 티켓은 오늘(15일) 오후 2시 오픈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