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태오가 창업지원 홍보 역할을 맡는다.

사진=씨제스 제공

아산나눔재단은 15일 러시아 유명 감독 키릴 세레브렌니코프의 신작 ‘레토’의 주인공으로 열연한 유태오를 아산나눔재단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유태오는 독일에서 출생한 한국 국적 배우로 미국 뉴욕과 영국 런던에서 연기 공부를 했다. 2000대1 경쟁률을 뚫고 ‘레토’에서 빅토르 최 역을 맡았다. ‘레토’가 작년 칸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되면서 유태오 역시 국내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다양한 국가에서 연기 활동을 펼쳐 온 그는 한국에서도 영화 '여배우들' '러브픽션' '열정 같은 소리 하고 있네' 등에 출연하며 경력을 쌓아오고 있다.

사진=씨제스 제공

15일 오전 서울 중구 아산나눔재단 사옥에서 열린 아산나눔재단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유태오는 “아산나눔재단이 기업가정신 확산을 통해 청년창업가와 사회혁신가가 도전하고 성장하고 나누는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도록 아산나눔재단 홍보대사로서 함께 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정몽준 아산나눔재단 명예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도전정신과 풍부한 감수성, 담담한 마음가짐을 가진 유태오를 아산나눔재단의 홍보대사로 위촉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아산나눔재단이 기업가정신을 확산하는 데 있어 홍보대사로서 활동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산나눔재단은 고(故)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 서거 10주기를 기념해 출범한 공익재단으로 2011년 10월 설립되었다. 아산나눔재단은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창업지원센터 마루180 운영 등을 통해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