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석희 국가대표 선수의 성폭행 파문 이후 전 유도선수 신유용 등 체육계 #미투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제자와 부적절한 관계를 맺고 임신까지 시켜 영구제명된 코치가 여전히 현직에서 활동하고 있다는 사실이 전해졌다.

(사진=연합뉴스)

15일 한 매체는 지난 2014년 대학 빙상팀 코치 시절 제자와 부적절한 관계를 맺고 임신까지 시켰다는 사실이 드러나 대한체육회와 대한빙상경기연맹으로부터 영구제명 징계를 받은 A씨가 여전히 현직에서 활동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A씨는 영구제명 징계를 받고도 현재 태릉선수촌 근처에 사무실을 내고, 유소년 선수들을 지도하며 여전히 현직에서 활동하고 있다. 

또한 매체는 2012년 국가대표 코치였지만 여자 선수를 자신의 오피스텔로 불러 성추행했다는 의혹을 받고 퇴출당한 B씨도 아직 선수들을 가르치고 있다고 보도했다. 

B씨는 성추행 당시에는 대한체육회나 빙상연맹의 징계를 받지 않았지만 2016년 불법스포츠도박 혐의로 영구제명됐다. 

이들 외에도 폭행, 성추행, 성폭행 등 다양한 혐의를 받는 지도자들이 아직도 빙상계에서 강의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들이 주로 가르치는 대상이 유소년 선수들이라 언제든 범죄에 노출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문체부는 지난 9일 노태강 제2차관이 발표자로 나서 성폭력 비위 근절을 위한 대책을 발표했다. 이어 16일 오후 10시 후속조치 계획을 서울청사 별관에서 설명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