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음예술기획이 주최하는 다양한 클래식 공연이 2019년 상반기를 물들인다. 소프라노 임수주의 독창회부터 청소년과 가족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해설있는 음악회 공연 2개와 테너 조철희의 독창회까지 클래식 마니아부터 잘모르는 관객도 문화생활을 즐기기에 충분한 영음예술기획의 공연을 정리해봤다. 

#소프라노 임수주 독창회

소프라노 임수주가 2월21일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독창회를 연다. 임수주는 로마 메르카티 트로이아니 박물관에서 열린 오페라 ‘탄크레디와 클로린다의 전투’의 클로린다 역으로 맡으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이후 그녀는 ‘코지판 투테’의 데스피나 역, ‘세 개의 오렌지의 사랑’의 니네타 역 등에 출연하며 커리어를 쌓았다.

귀국 후에는 국립오페라단에서 ‘마술피리’의 파미나 역, ‘사랑의 묘약’의 아디나 역, ‘루살카’의 두 번째 엘프 역 등을 맡으며 왕성한 음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오페라 외에도 음악회, 콘서트 등 다양한 무대를 통해서도 존재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임수주의 독창회에서 피아노의 정영하와 클라리넷의 곽웅식이 함께하며 준비된 프로그램으로는 모차르트의 ‘친절한 은인이여, 나의 감사를 받아주오’, 로시니의 ‘베네치아의 보트경주’, 슈베르트의 ‘바위 위의 목동’ 등이 있다.

#가일 플레이어즈의 FUN FUN! 클래식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찾아오는 영음예술기획의 해설이 있는 청소년 음악회가 2019년 33번째 시즌의 감탄사 시리즈 ‘Fun Fun! 클래식’을 선보인다.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27일에 개최된다.

'해설이 있는 청소년 음악회 감탄사 시리즈'는 피아노 삼중주를 비롯해 트럼펫과 노래 선율을 감상할 수 있는 다채로운 편성의 이번 음악회는 주옥같은 클래식 작품부터 영화음악과 애니메이션 음악까지 친숙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과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다.

공연을 맡은 가일 플레이어즈는 가일, 하나의 아름다운 소리의 뜻으로 각기 연주자들이 자신의 개성과 색깔을 앙상블을 통해 최고의 울림으로 만들고자 창단됐다. 2013년 2월 창단연주를 시작으로 KBS 클래식 오딧세이, 갤러리 콘서트 및 브런치 콘서트, 쇤베르크 현악4중주 한국초연, 청소년 음악회, 크리스마스 음악회 등 다양한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며 가일 플레이어즈는 그들만의 색깔과 매력, 탄탄한 기획력을 바탕으로 청중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PLUS 챔버 그룹의 Welcome! 클래식 ‘클래식 명곡집’

2019년 33번째 시즌의 감탄사 시리즈의 일환으로 영음예술기획의 해설이 있는 청소년 음악회가 “Welcome! 클래식”을 선보인다.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20일 개최된다.

PLUS 챔버 그룹은 Performance Leaders Uniting Sounds의 약자로 미국, 캐나다, 폴란드, 한국 등 세계 각지에서 Soloists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연주자들이 모인 그룹. 전국 구석구석 클래식을 소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정통 클래식의 대중화를 위하여 수준 높고 완성도 있는 음악을 선사하는 PLUS는 독특하면서도 깊이 있고 멋진 화합으로 많은 무대에서 호응과 찬사를 받고 있다.

이번 공연을 통해 PLUS 챔버 그룹은 고전 클래식 음악부터 대중음악까지 폭넓은 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테너 조철희 귀국 독창회

테너 조철희의 귀국을 기념해 독창회가 19일 영산아트홀에서 열린다. 조철희는 독일에서 오페라 ‘카르멘’의 돈 호세 역으로 데뷔하며 ‘라보엠’의 로돌포 역, ‘호프만의 이야기’의 호프만 역, ‘오를란도 필라디노’의 메도르 역, ‘마리아 스투아르다’의 레스터 역 등 다수의 오페라에서 활약하며 음악 활동을 보여줬다.

최근에는 광명오페라단 주최의 ‘리골레토’의 만토바 공작 역을 완벽하게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이어 2019년에는 예술의 전당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 ‘코지 판 투테’를 앞두고 있다.

조철희와 함께 피아노에는 김도석이 함께한다. 프로그램으로는 에드바르드 그리그의 ‘인사’ ‘어느 날, 나의 생각 속에서’ ‘세상의 이치’ ‘장미의 시절에’ ‘꿈’과 프란츠 리스트의 ‘축복하소서 그 날’ ‘난 평안을 찾을 수 없네’ ‘지상에서 천사의 자태를 보았네’ 등을 준비했다. 

사진=영음예술기획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