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겨울은 없던 트러블도 올라오는 시기다. 바깥의 찬 바람과 실내의 뜨거운 히터 바람으로 유수분 밸런스가 깨진 피부는 각질과 트러블로 뒤덮이기 일쑤다. 수분크림을 충분히 바르는데도 속당김은 심해지고 허옇게 각질이 올라와 하나둘 트러블이 생겨나기 시작했다면 맞춤형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트러블 케어 아이템을 살펴보자.

사진=픽사베이

듀크레이 ‘케라크닐 PP크림’은 미르타신과 비타민 PP 성분을 함유해 반복적으로 올라오는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개선해 준다. 미르타신 성분이 트러블 케어를 방해하는 바이오필름에 직접 작용하여 트러블을 완화시키며 사발 추출물이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를 조절한다. 여타 스팟 크림과 달리 넓은 부위에 펴 발라도 따갑지 않고 순하게 트러블 케어가 가능하다. 특히 기존의 트러블 케어 제품들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았다면 이 제품은 충분한 수분 공급 효과를 선사해 번들거림 없이 더욱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듀크레이, CNP 제공

CNP 차앤박 ‘안티-블레미쉬 스팟 솔루션’은 갑자기 생긴 피부 트러블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액상 타입의 스팟 케어 제품으로, 모공이 막히지 않게 피지를 조절하여 트러블 원인을 근본적으로 케어한다. 황련, 어성초 등 천연 추출물을 포함하는 피부 진정 개선용 성분인 안티-블레미쉬 복합체가 갑자기 올라온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며 맨얼굴뿐 아니라 메이크업 위에 수시로 발라줘도 좋다.

비쉬 ‘놀마덤 스킨밸런스 아쿠아젤 에센스’는 살리실산과 LHA 성분이 과다피지와 넓은 모공을 잡아주고, 아쿠아토릴 성분이 피부 속까지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또한 아쿠아 젤 타입의 산뜻하고 가벼운 텍스처는 지복합성 피부에 번들거림 없이 빠르게 흡수돼 속건조까지 개선한다. 파라벤 무첨가, 알러지 테스트 완료로 민감성 피부에도 안심 사용 가능하며 논코메도제닉으로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운 지복합성 피부에 추천할 만하다.

사진=비쉬, 아더마 제공

아더마 ‘피지악 퍼펙트 플루이드’는 피지, 각질, 자극, 속당김의 트러블은 물론, 트러블 후 피부결 관리까지 도와주는 ‘트러블 피부용 올인원 세럼’이다. 이 제품은 트러블 진정 및 완화 효과가 뛰어난 레알바 오트 플랜틀릿 추출물을 비롯해 각질과 피지를 제거하는 AHA/BHA, 과다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글루타민산 성분을 포함해 피지, 각질, 자극 등의 트러블을 일으키는 심화 요인을 케어한다. 또한 특허성분 시카하얄루마이드는 트러블 후 균일하지 못한 피부결을 매끈하게 만들어준다. 산뜻하고 가벼운 플루이드의 텍스처로 메이크업 전이나 트러블성 피부의 남성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