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롯데제과 – 가나 골드

롯데제과는 진한 캐러멜의 고소하면서 달콤한 맛이 일품인 ‘가나 골드’를 선보였다. ‘가나 골드’는 주원료인 분유를 최적 온도로 가열하는 카라멜라이즈 기법을 적용하여 부드러운 식감과 밀크 캐러멜 맛을 잘 살린 제품이다. 또 캐러멜 분말 원료를 더해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제품 디자인 또한 고급스러움을 더하기 위해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 열매 이미지를 겉포장지에 삽입하고 금색의 겉포장지와 속포장지로 구성하여 제품 색상에 통일성을 줬다. 한편 롯데제과는 가나초콜릿의 광고 모델 가수 아이유의 모습을 제품 패키지에 담은 기획상품도 출시했다.

‣ 롯데제과 – 나뚜루 카라멜 크런치 파인트

나뚜루는 유통점 전용 파인트 아이스크림의 신제품 ‘카라멜 크런치’를 선보였다. ‘카라멜 크런치’는 캐러멜 시럽을 사용해 진하고 묵직한 캐러멜 풍미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다. 중간중간 씹히는 바삭한 비스킷 초코칩이 씹는 재미를 더해주며 고소한 맛도 전해준다. 이번 ‘카라멜 크런치’ 출시로 나뚜루의 유통점 전용 아이스크림은 녹차, 바닐라 등 총 14종으로 확대됐다.

‣ 매드포갈릭 – 트러플 앤 프로치니 더블 갈릭 안심 스테이크, 빅 랍스터 온 더 블랙 파스타, 부라타 밤 피자, 프레시 트러플 스노잉 피자

‘더블랙 프리미엄으로 물들다’라는 테마로 선보이는 이번 더블랙 프리미엄 신메뉴 4종은 ‘마늘과 와인’이라는 매드포갈릭만의 독자적인 정체성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신메뉴 4종 중 ‘트러플 앤 포르치니 더블 갈릭 안심 스테이크’는 포르치니 버섯을 사용하여 풍미를 더했고 크리미한 트러플 매쉬 포테이토 위에 트러플 갈릭을 감싸안은 안심 스테이크와 부드러운 포르치니 갈릭소스에 의성 흑마늘이 곁들여져 고객들의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을 예정이다.

방울토마토가 볶아진 오일 블랙 파스타에 랍스터 테일을 더해 그라나파다노 치즈칩으로 마무리한 ‘빅 랍스터 온 더 블랙 파스타’는 랍스터를 사용해 깔끔하면서도 깊은 풍미가 일품이다. 부라타 치즈를 함께 곁들인 메뉴 ‘부라타 밤 피자’는 견과류와 무화과, 의성 흑마늘 소스를 프레시 부라타 치즈와 함께 곁들여 크리미한 것이 특징이다. 고르곤졸라 치즈 위에 프레시 트러플을 가득 올려 풍미를 더한 수퍼 프리미엄 메뉴인 ‘프레시 트러플 스노잉 피자’도 선보인다.

‣ 한국허벌라이프 – 부드러운커피맛

한국허벌라이프가 베스트셀러 간편대용식 Formula 1 건강한 식사의 신제품 ‘부드러운커피맛’을 출시했다. ‘부드러운커피맛’은 ‘Formula 1 건강한 식사’의 풍부한 영양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크리미한 커피맛을 즐길 수 있어 커피 대용으로 섭취하기 좋다.

커피 대신 Formula 1 건강한 식사 ‘부드러운커피맛’을 활용하면 과도한 카페인 걱정 없이 맛있는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일과 중 필요한 에너지와 균형 잡힌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 Formula 1 건강한 식사는 기존 스트로베리맛, 초코렛맛, 부드러운캐러멜맛, 쿠키앤크림맛, 바닐라맛, 민트초코렛맛에 이번 부드러운커피맛 출시로 총 7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 죠스떡볶이 – 국물떡볶이

죠스떡볶이가 매콤달콤한 국물이 가득한 ‘국물떡볶이’를 새롭게 출시했다. ‘국물떡볶이’는 죠스떡볶이 특유의 매콤달콤한 국물에 기존 죠스떡볶이에서 사용했던 쌀떡이 아닌 탱글탱글한 밀떡을 사용한 것이 큰 특징이다. 여기에 바삭한 야채튀김과 피시볼, 메추리알 등이 어우러져 더욱 맛있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국물 맛은 매운맛과 순한 맛 두 가지로 구성돼 매운맛에 약한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