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캐슬 ‘퀸정아’의 위력이 고스란히 드러났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화제의 드라마 ‘SKY 캐슬’에서 욕망을 좇는 열혈맘 한서진 역을 맡아 인생연기를 펼치고 있는 염정아가 1위에 올랐다. 2위는 ‘알함브라 궁전의 친구’ 현빈, 3위는 ‘남자친구’ 송혜교가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2월 18부터 2019년 1월 19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 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68,088,08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을 측정했다. 지난 2018년 12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252,037,010개와 비교하면 6.38% 증가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19년 1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염정아, 현빈, 송혜교, 박보검, 유이, 조보아, 박신혜, 왕석현, 장나라, 유승호, 오나라, 여진구, 김유정, 김서형, 윤세아, 이시영, 신성록, 김선아, 찬열, 최진혁, 정준호, 이태리, 양세종, 유연석, 전소민, 이설, 이세영, 고현정, 이태란, 김진우 순이었다.
1위, 염정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2,024 미디어지수 3,513,112 소통지수 2,794,528 커뮤니티지수 2,282,6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62,269로 분석됐다. 염정아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연기 잘하다, 설득력 있다, 부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SKY 캐슬, 정준호, 김서형'이 높게 나왔다.
관련기사
-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윤균상♥김유정, ‘눈물의 키스’ 미공개 스틸 보니
- ‘로맨스는 별책부록’ 이종석만 모르는 이나영의 은밀한 비밀...호기심 가득 예고편
- ‘더팬’ 비비, 진심 담긴 자작곡 ‘최고 시청률’...얼굴천재 필보이 용주 1위 등극
- ’프리스트’ 정유미, 왜 악마의 목표됐을까...오늘 최종회서 진실 드러나
- ‘SKY캐슬’ 비지상파 시청률 새역사 썼다...정준호 참회·윤세아 이혼통보에 '24.5%'
-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박신혜, 버그인 현빈 심장 찔러...소름돋는 반전
- ‘동치미’ 강성태, 학벌 중요? “공부 소용 없어, 하버드생 와도 밴쯔 못 이겨”
- 방탄소년단 지민 브이앱(V앱) 라이브, 접속 오류에 아미팬 불만↑
- 선택 아닌 필수! 유통업계, ‘필(必)환경’ 소비활동 주목
- ‘전지적참견시점’ 하하, 별 셋째 임신에 미안 “무조건 끝까지 응원”
- 정준호, 나이 50세에 母 정애리 벗어나다...”내가 누군지 모르고 평생 살아왔어“ (스카이캐슬)
- ‘그것이 알고싶다’ 용산참사 비극 10년, 철거는 계속되고 관리법은 없다
- [오늘날씨] 대한, 체감온도 -'4도'로 뚝...미세먼지는 '보통'
- ‘전참시’ 이승윤-매니저, ‘인간산삼’ 콤비플레이...별바라기 매니저 파워에 土예능 1위
- 2PM 준호, 싱송라 위엄...베스트앨범 'TWO' 전곡 자작곡 수록
- 국대폰, 통신사별 최대 ‘0원’에 갤럭시·아이폰 판매...리스트에 어떤 기종이?
- ‘슈퍼맨이 돌아왔다’ 시안-승재, 눈물 '펑펑' 동계훈련된 사연은?
- ‘황후의 품격’ 신은경vs김명수, 분기탱천 멱살잡이...연기본좌 내공폭발
- ‘궁민남편’ ‘차인표♥’ 신애라, 특별한 된장찌개 비법 공개...초특급 레시피 정체는?
- ‘인기가요’ 여자친구, ‘해야’로 화려한 컴백...비투비 이민혁, 첫 솔로도전
- ‘운명과 분노’ 사채업자 얘기듣고 이기우 의심하는 이민정...최고 시청률 7.4%
- ‘도올아인 오방간다’ 유아인 “나는 마마보이...서로의 차이 인정해야”
- '따로 또 같이' 허영란♥김기환·김원효♥심진화·홍성흔♥김정임...새로운 부부 합류
- 고맙드래요~‘말모이’ 200만 돌파...팔도사투리 감사 인증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