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기운이 만연해지는 3월, 현대백화점이 ‘2019년 봄학기’를 통해 새로운 수강생들과 함께 새해 포문을 연다. 이에 앞서 오는 23일부터 '2019년 봄학기'(3~5월 진행)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난해 12월부터 진행된 '2018년 겨울학기' 문화센터 회원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5.2% 늘어났다. 특히 워라밸을 중시하는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평일 오후 6시 이후 강좌 수강생이 21.1% 늘어난 점이 눈길을 끌었다.

이에 현대백화점은 '2019년 봄학기'에 평일 6시 이후 강좌를 지난해 대비 20% 가량 늘려 200여 개 정규 강좌를 개설했다. 헬스 관련 강좌와 음악 강좌, 미술 강좌 등이 주를 이룬다.

'취미 찾기'를 목적으로 한 직장인들의 문화센터 수강이 급증하면서 '원데이 특강'도 대폭 늘어났다. '원데이 특강'을 지난해 대비 1,800강좌를 늘려 총 5,100여 개 원데이 클래스를 연다. 점별로 약 340개 강좌를 마련한 것으로 직장인들이 좋아하는 미술·요리·실내 운동 등 강좌들로 구성했다.

'봄꽃'을 테마로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등 4개 점포에서 인기 모델인 이현이와 플로리스트 김한나가 진행하는 '보타닉에이치 가드닝클래스'가 열린다.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에서는 인기 가수이자 플로리스트인 브라이언이 진행하는 '원데이 플라워 클래스'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6만 팔로워를 갖춘 파워 인플루언서 브렌다가 진행하는 ‘명화 모티브 핸드 타이드’ 강좌, 일본 전통 꽃꽂이 ‘오하라류 이케바나’, ‘영국식 토요 플라워 베이직’ 등 다양한 강좌를 진행한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정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발맞춘 다양한 강좌를 선보인다. 압구정본점 등 15개 점포에서 '댕댕이 냥냥이 페스티발'을 열어 '반려견·반려묘 그리기', '말고기 타르트 만들기', '반려동물 케이프 만들기' 등 다양한 클래스를 진행한다.

‘난생처음 내 집 마련 프로젝트’ 등 30여 개 재테크 강좌와 ‘손혜정의 퇴근후 직장인 영어’ 등 40여 개 교육 강좌 등 ‘새해 결심’과 관련한 강좌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