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기운이 만연해지는 3월, 현대백화점이 ‘2019년 봄학기’를 통해 새로운 수강생들과 함께 새해 포문을 연다. 이에 앞서 오는 23일부터 '2019년 봄학기'(3~5월 진행)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난해 12월부터 진행된 '2018년 겨울학기' 문화센터 회원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5.2% 늘어났다. 특히 워라밸을 중시하는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평일 오후 6시 이후 강좌 수강생이 21.1% 늘어난 점이 눈길을 끌었다.
이에 현대백화점은 '2019년 봄학기'에 평일 6시 이후 강좌를 지난해 대비 20% 가량 늘려 200여 개 정규 강좌를 개설했다. 헬스 관련 강좌와 음악 강좌, 미술 강좌 등이 주를 이룬다.
'취미 찾기'를 목적으로 한 직장인들의 문화센터 수강이 급증하면서 '원데이 특강'도 대폭 늘어났다. '원데이 특강'을 지난해 대비 1,800강좌를 늘려 총 5,100여 개 원데이 클래스를 연다. 점별로 약 340개 강좌를 마련한 것으로 직장인들이 좋아하는 미술·요리·실내 운동 등 강좌들로 구성했다.
'봄꽃'을 테마로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등 4개 점포에서 인기 모델인 이현이와 플로리스트 김한나가 진행하는 '보타닉에이치 가드닝클래스'가 열린다.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에서는 인기 가수이자 플로리스트인 브라이언이 진행하는 '원데이 플라워 클래스'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6만 팔로워를 갖춘 파워 인플루언서 브렌다가 진행하는 ‘명화 모티브 핸드 타이드’ 강좌, 일본 전통 꽃꽂이 ‘오하라류 이케바나’, ‘영국식 토요 플라워 베이직’ 등 다양한 강좌를 진행한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정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발맞춘 다양한 강좌를 선보인다. 압구정본점 등 15개 점포에서 '댕댕이 냥냥이 페스티발'을 열어 '반려견·반려묘 그리기', '말고기 타르트 만들기', '반려동물 케이프 만들기' 등 다양한 클래스를 진행한다.
‘난생처음 내 집 마련 프로젝트’ 등 30여 개 재테크 강좌와 ‘손혜정의 퇴근후 직장인 영어’ 등 40여 개 교육 강좌 등 ‘새해 결심’과 관련한 강좌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관련기사
- 스트레이키즈, 2019 첫 해외쇼케이스 투어 포문...태국서 4000여 관객 열광
- 티웨이, 일본부터 동남아까지 국외선 특가 판매…제주는 1만원대
- ‘뺑반’ 류준열, ‘돈’부터 ‘전투’까지 2019 스크린 열일 행보
- 한지상·정선아, ‘메리 포핀스 리턴즈’ 더빙 캐스팅...26일 하남서 쇼케이스 개최
- 김재중, ‘2019 제이파티 서울’ 해피엔드....15개국 팬들 "재중아 지켜줄게" 함성
- 2019년 주인공 ‘돼지’ 강조, 소비심리 자극 외식업계 프로모션
- ‘동상이몽2’ 안현모♥라이머, 부부싸움은 칼로 물 베기? 야식공방 2차전
-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 오늘(21일) 첫방송...예측불허 가오슝&컨딩 여행기
- 김찬호·이충주·강홍석, 뮤지컬 '킹아더' 멜레아강 役 낙점...아더왕 라이벌
- 나의 최적 여행지는 어디?, 남녀노소 연령대별 선호 해외여행지
- 대학로 '방탄老년단' 인기...'그대를 사랑합니다' '늘근도둑이야기', 황금연휴 공연 PICK
- GOT7(갓세븐) 진영이 들려주는 '알리타' 이야기...오디오북 영상 공개
- 혼디족·미코노미 열풍 확산! 카멜레존 트렌드에 '편의점 카페화' 시작
- ‘트랩’ 이재규 “영화같은 이야기가 드라마의 정교한 전개로 펼쳐진다”
- '문제적 남자' 우메이마-스웨틀라나-다니엘 튜더, 타일러 위협할 뇌섹 외국인 3人
- 동물보호활동가·보수단체, ‘안락사 논란’ 케어 박소연 대표 고발 “법 무시했다”
- 신화, 데뷔 21주년 프로젝트...티저 포스터 공개 'OUR PRECIOUS CHAPTER'
- 故키키 키린 ‘일일시호일’, 소확행 스토리 인기에 1만 관객 돌파
- 케어 박소연 대표, 개 도살 영상 게재 논란 “도살 없으면 안락사도 없다”
- ‘민간인 사찰’ 김태우, 혐의 반박 “청와대 꼬리자르기 시도, 추가 폭로한다”
- ‘베지밀 설 선물세트’ 1만원대 출시...최대 46% 할인행사
- 영농벤처 평창사람들, '표고버섯 설 선물세트' 2종 선봬
- 도드람, 황금돼지해 맞아 ‘V리그 올스타전’ 장내외 체험 이벤트
- 맥캘란, 이중숙성 한정판 위스키 ‘컨셉 No.1’ 출시
- 지평막걸리, 1인가구 공략한다...전국 편의점 판매 확대
- ‘알러지프리’ 먹거리 출시 붐...식품외식업계, 민감 소비자 취향 공략
- 토종 패밀리 레스토랑 ‘라라코스트’, 가성비갑 신메뉴 14종 선봬
- 수입맥주 칭따오·삿포로, 음악과 페어링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