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명길, 주현, 박정수, 동방우까지...이름만 들어도 든든한 명품배우 라인업이 완성됐다.

오는 3월 방송될 KBS 2TV 새 주말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극본 조정선 연출 김종창)은 전쟁 같은 하루 속에 애증의 관계가 돼버린 네 모녀의 이야기를 통해 이 시대를 힘겹게 살아내고 있는 모든 엄마와 딸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드라마다.

3인3색 케미를 드러낼 강씨 집안 세 자매 역에 유선(강미선 역), 김소연(강미리 역), 김하경(강미혜 역)이 각각 캐스팅됐고 매력적인 캐릭터 변신을 예감케 하는 홍종현(한태주 역), 기태영(김우진 역)이 합류한 가운데 최명길, 주현, 박정수, 동방우 등 연기파 중견배우들이 함께하며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최명길은 한태주(홍종현)와 같은 집안 식구이자 대기업 여성 임원인 전인숙으로 변신한다. 전인숙은 30년간 집안에 헌신하면서 조카 한태주를 친자식 이상으로 정성 들여 키운 인물이다. 드라마 ‘인형의 집’ ‘펀치’ ‘파랑새의 집’ 등 맡은 인물마다 제각기 다른 분위기로 변신했던 최명길이 이번 작품에선 또 어떤 존재감을 보여줄지 시선이 집중된다.

주현은 첫째 딸 강미선(유선)의 시아버지 정대철로 분한다. 기자 출신인 그는 정년퇴직 후 회고록을 준비 중이며 집안의 혁신과 변화를 위해 야심차게 나선다. ‘돈의 화신’ ‘무신’ 등 무게감 있는 캐릭터부터 ‘디어 마이 프렌즈’의 유머러스한 로맨티스트까지 관록 있는 연기로 오랜 시간 시청자들과 울고 웃어온 주현의 합류에 안방극장이 든든해질 전망이다.

박정수는 정대철의 아내이자 강미선의 시어머니인 하미옥을 연기한다. 30년 세월 동안 가족을 위해 살아왔지만 이제는 자신의 인생을 최우선으로 여기면서 고부간의 갈등을 리얼하고 개성 넘치게 그려낸다. 최근 ‘데릴남편 오작두’ ‘질투의 화신’ ‘굿와이프’ 등을 통해 대중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그의 활약이 기대되고 있다.

한태주의 아버지이자 대기업 회장 한종수 역은 동방우가 맡는다. 아끼는 만큼 막내아들을 엄하게 키워낸 그는 특유의 카리스마를 발산할 예정이다. 영화, 드라마, 연극 등 분야를 오가는 동방우의 연륜 있는 연기력이 극에 힘을 싣는다.

이 시대 여성들의 결혼과 출산 등의 화제를 비롯해 부모와 자식 세대 간의 공감 짙은 이야기를 안길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은 ‘하나뿐인 내편’ 후속으로 시청자를 찾는다.

사진= KBS,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코스믹애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