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증가와 함께 혼술-홈술 문화가 확산되면서 ‘홈비어’ 관련 제품에 소비자들의 관심도 늘고 있다.

사진=Xishibakkwa 공식 홈페이지(싱가포르 육포 박과)

LG전자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CES 2019)에서 집에서도 수제맥주를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캡슐 맥주 제조기 ‘홈브루’를 최초로 선보였다. 특히 해외직구 플랫폼에서는 국내에서 찾기 힘든 외국 홈비어 관련 제품부터 간편하고도 이색적인 안주들을 찾을 수 있어 홈비어 매니아들의 눈길을 끈다.

글로벌 쇼핑 플랫폼 Qoo10에서는 일반적인 호프집에서는 볼 수 없는 프리미엄 맥주잔 제품들이 구비돼 있다. 100% 구리로 제작돼 열전도율과 보온성이 높은 ‘요시카와 순동 아이스 잔’은 맥주의 시원함을 오래 유지시켜준다. 100년 전통의 일본 금속 공예업체 노우사쿠의 기술력이 담긴 ‘NOUSAKU 주석 맥주잔’도 MD 추천상품으로 판매 중이다.

집에서 캔맥주를 사용해 생맥주의 거품을 재현하는 맥주 서버도 인기다. ‘클리어 아사히’ ‘산토리프리미엄 몰츠’ 등 해외맥주 브랜드에서 직접 출시한 제품들이 주를 이루며 세련된 디자인 덕분에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적합하다.

사진=NOUSAKU 공식 홈페이지(NOUSAKU 주석 맥주잔)

해외 각국의 특색 있는 스낵 안주도 만나볼 수 있다. 싱가포르 육포 박과(BAKKWA)는 소고기뿐 아니라 오리, 닭, 돼지 등도 재료로 사용되며 국내에서 먹는 육포에 비해 단 맛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대만 여행 쇼핑리스트 1순위로 꼽히는 ‘펑리수’도 Qoo10을 통해 현지 직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미국에서 배송되는 돼지껍데기 과자 ‘UTZ Pork Rind Barrel’도 맥주 안주로 적격이다. 이 제품은 TV 예능 프로그램에서 돼지껍데기 튀김이 소개되면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쇼핑사이트 G9에서는 간단하게 과일향 맥주를 만들 수 있게 해주는 ‘SEESCORE 비어리치 수제맥주 허브’를 판매 중이다. 마른 과일, 허브, 설탕이 담긴 병에 따듯한 물과 맥주를 부으면 과일향 맥주가 완성된다.

쿠팡에서는 1000여 개가 넘는 태국 식품들이 갖춰진 태국식품관을 운영하고 있다. 간식〮스낵 카테고리에서는 맥주에 곁들여먹기 좋은 어포 및 견과류, 김과자 등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