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가 2030 젊은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사진 찍고 싶은 욕구, 일명 ‘찍심’을 자극하는 비주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30 세대는 트렌드에 민감하고 구매력을 갖춘데다 제품의 구매와 사용 경험을 SNS를 통해 확산하는 등 소비 트렌드를 이끄는 소비층으로 식음료업계의 주요 타깃 소비자이기 때문.

이에 업계에서는 이들의 취향을 반영한 비주얼을 강화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생딸기 토핑으로 화려한 꽃을 연상시키는 음료, 미니 와인잔에 담긴 핑크빛 술 등 비주얼을 강화해 2030세대의 ‘찍심’을 일으키고 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진=할리스 제공

# 원재료의 산뜻한 컬러감과 비주얼을 살린 '설향딸기 음료' 눈길

겨울이 되면 생각나는 제철 과일이 있다. 바로 탐스러운 빛깔과 달콤새콤한 맛이 매력인 딸기가 주인공이다. 이에 각 외식·식품업계에서는 다양한 딸기 시즌의 메뉴들을 매년 초에 선보이곤 한다. 할리스커피는 최근 ‘싱그러운 설향딸기를 머금다’라는 콘셉트로 젊은 소비자들의 눈을 사로잡는 화려한 비주얼의 ‘설향딸기 메뉴’를 출시했다. 이번 딸기 시즌 메뉴는 눈 속에서 피어나는 향기로운 딸기라는 뜻의 설향딸기를 담은 메뉴로 딸기 비주얼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 특히 신메뉴 중 하나인 ‘설향딸기플라워’는 만개한 꽃 모양으로 토핑된 설향딸기의 화려한 비주얼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출시하자마자 각종 SNS에 올라오는 등 주목받고 있다.

사진=디초콜릿커피앤드 제공

# 큐브 케이스에 담긴 알록달록 컬러감과 다양한 맛의 '볼 초콜릿'

디저트업계에서도 구매력과 트렌드를 이끄는 2030세대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비주얼을 더욱 강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디초콜릿커피앤드에서는 다양한 플레이버를 즐길 수 있는 볼 모양 초콜릿인 ‘볼 초콜릿’을 선보이고 있다. 디초콜릿커피앤드의 볼 초콜릿은 알록달록한 컬러와 세련된 케이스로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며 고급스러운 비주얼로 젊은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해당 제품은 TV 드라마에서도 노출되며 사랑스런 비주얼 초콜릿으로 주목받았다. 비주얼과 맛 둘 다 잡은 초콜릿 제품으로 다가오는 발렌타인 데이의 선물용으로도 좋다.

사진=배상면주가 제공

# 미니 와인잔으로 즐기는 핑크빛 술, SNS 타고 인기

주류업계에서도 비주얼 술이 인기다. 배상면주가에서 선보이고 있는 ‘심(心)술’은 ‘와인잔에 즐기는 핑크빛 술’이라는 비주얼로 2030세대의 취향을 저격했다. ‘심(心)술’은 주류매장에 미니 와인잔에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플레이팅 되고 있어 맥주나 소주와는 차별화된 재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쌀을 기반으로 포도와 블루베리로 빚어 깊은 향과 새콤달콤한 맛, 고운 핑크빛 빛깔이 어우러져 주목받고 있다.

페어링 되는 안주들도 기존 전통주 안주와는 차별화되게 핑거푸드 등 고급스러움을 더해 2030 소비자들이 SNS에 공유하고 싶은 욕구를 자극했다. 여기에 심술 난 당나귀가 그려진 독특한 라벨도 눈길을 사로잡았다. ‘심(心)술’은 알코올 도수에 따라 ‘심술7’과 ‘심술12’로 나뉘며 알코올 도수 7도의 ‘심술7’은 톡톡 튀는 스파클링의 상쾌함과 과실의 달콤함을, 알코올 도수 12도의 ‘심술12’는 스위트 와인과 같은 자연의 풍부한 단맛을 음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