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의원이 날선 비판으로 맞대응했다.

사진=연합뉴스

22일 손혜원 무소속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금태섭 더불어민주당 의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을 차례로 저격했다.

손 의원은 금 의원을 향해 “잘 모르는 일이라고 방송에 나가서 함부로 말씀하시면 안된다. 주말까지 기다리겠다. 자초지종을 다시 알아보고 제게 정중하게 사과하시길 바란다”는 글을 올렸다.

금 의원은 21일 MBC ‘뉴스외전’에 출연해 “최근 보도를 보면 손 의원 쪽에서는 ‘기획이나 디자인을 내가 해서 내 작품인 면도 있다’면서 주장하고 그것(나전칠기)을 국립박물관에 구입하라는 발언을 했다”며 “그러면 이익충돌 문제가 생긴다”고 말했다.

손 의원은 나 원대대표를 향해선 “이번 일의 본질이 무엇인지 감조차 못 잡으면서 어찌 4선의원까지 되셨는지 의아하다”고 일침을 놓았다. 박 의원에 대해서는 “박지원 의원과 이번 사건 관련 공개 토론을 제안한다”며 “비겁하게 언저리 빙빙 돌며 이말했다가 저말했다 국회의원 전체를 창피하게 만들지 마라”고 강조했다.

한편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기자회견을 열고 손 의원을 옹호해 눈길을 끌었다. 윤 원내대표는 “손 의원의 목포에 대한 애정과 관심은 늘 고마웠다”면서 “박지원 의원이 마치 토건행정을 반대했던 것처럼 얘기하는 건 소가 웃을 일”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