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LoL, 리그오브레전드)이 24일 업데이트를 위한 게임 점검을 진행했다.

사진=리그오브레전트 공식 홈페이지 캡처

이날 오전 11시까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됐던 점검은 오전 5시 35분 완료됐다. 하지만 점검이 완료돼도 게임 접속, 모바일 상점, 홈페이지 이용 불가 등의 문제를 일으켰다.

롤 측은 “9.2 패치 사전 작업을 진행하던 중 한국을 포함한 일부 국가에 오류가 발생해 재접속 불가, 게임 시작 불가 현상이 발생했습니다”라며 “담당부서에서 확인 도중 정상화까지 시간이 지연돼 9.2 패치를 진행했습니다”고 소환사들에게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는 말을 전했다.

이번 롤 점검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은 올해 첫 신규 챔피어 ‘사일런스’ 출시 소식이다. 롤 PBE 서버에 따르면 9.2 패치노트를 통해 143번째 신규 챔피언 ‘사일러스’가 전장에 합류한다.

사일러스는 AP기반 마법사형 챔피언으로 미드 라인에 서도 되지만 2개의 돌진기와 궁극기의 특성상 정글 라인도 활용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사일러스의 스킬은 페트리사이트 폭발(P), 사슬 후려치기(Q), 국왕시해자(W), 도주/억압(E), 강탈(R)로 구성되며 W, E 스킬이 돌진 기술이다. 또한 역할군별 랭크, 시즌 스플릿 보상하는 2019 랭크 시스템이 개편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