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JTBC 대표이사에 폭행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한 프리랜서 기자 김모씨의 입장이 공개됐다.

프리랜서 기자 김모씨는 "후배님들, 폭행사건 피혐의자 손석희 씨 측이 제가 '밀회 관련 기사 철회를 조건으로 채용을 요구하며 손 씨를 협박했다'고 주장한다는 사실 익히 인지하고 있다"며 "하지만 JTBC 탐사기획국 기자직 채용은 분명 손 씨가 먼저 제안했다"고 밝혔다.

이어 "제가 최초 인터뷰에서 '해당 사실을 기사화하지 않겠습니다. 선배님을 보호하는 것도 공익에 부합하는 일이라 판단됩니다. 다만, 합리적 의심이 해소되지 않았다는 사실은 기억하시기 바랍니다'라고 했음에도 손 씨의 막연한 불안이 계속됐기 때문"이라며 "아쿠타가와 류노스케를 죽음으로 몰고간 바로 그 '막연한 불안'"이라고 설명했다.

김모씨는 "손 씨는 제가 해당 사실을 타사에 제보할 것이 두려워 저를 자신의 영향력 아래 두려 한 것이다. 실제 제가 손 씨의 불안을 해소시키기 위해 유사시 언론대응에 대해 조언하기도 했다"며 "지금 손 씨의 언론 대응은 제가 제시했던 내용과 완전히 일치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김모씨는 "'진보'라는 이 시대의 요람이 괴물을 키워냈다. 제가 손 씨에게도 여러 차례 밝혔던 것처럼 주장은, 말은, 공기의 진동에 불과하다, 공기의 진동을 넘어서 당당하게 나아가기 위해 관련 물증을 공유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손 대표이사는 해당 사안과 관련 '뉴스룸' 진행에 앞서 "사실고 주장은 엄연히 다르다. 사법 당국이 진실을 밝혀줄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