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타트업과 수평적인 기업문화 확산,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개방형 오피스가 많이 사용되는 추세다. 하지만 열린 공간 안에서 집중 업무와 회의를 위한 독립된 공간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시스템부스’는 효율적인 사무공간 구성을 위한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사진=퍼시스 제공

사무환경 전문기업 퍼시스가 비용과 시공의 부담은 줄이는 대신 오피스 공간을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시스템부스 ‘스팟(SPOT)’을 출시했다.

‘스팟’은 개방형 사무공간에 별도의 독립적인 공간 구획을 가능하게 하는 제품이다. 천장과 바닥에 인테리어 공사를 하지 않아도 패널을 추가하거나 분리해 공간을 구획할 수 있으며 부스를 여러 개 연결해 다양한 레이아웃을 구성할 수 있다.

컴팩트한 모듈에 흡음 타일을 설치하면 소음을 차단해 전화 통화를 위한 폰부스나 1인 집중업무 공간을 조성할 수 있다. 부스 내에 소파와 소파테이블, 스툴 등을 매치하면 직원 휴게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화이트보드와 디스플레이를 설치하면 회의공간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이외 업무공간 내 별도의 임원공간, OA공간이나 탕비실 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 목적에 따라 공간을 구획할 수 있다.

'스팟'은 부스 안에 선반이나 바 테이블과 같은 행잉 아이템, 배선 연결을 위한 전선 홀더, 외부에서 재실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조명, 밝기와 색을 조절할 수 있는 조명 스위치 등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