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문 여행’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사진=스카이스캐너 제공(제주)

스카이스캐너가 1월 14일부터 16일까지 국내 개별여행객 601명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약 48%가 한번 방문했던 여행지를 다시 찾았고 이들 중 66%는 같은 곳을 3회 이상 여행했다고 응답했다.

한번 간 적 있는 여행지를 되찾는 이유로는 ‘현지 음식과 맛집(24%)’ 영향이 가장 컸다. ‘현지 특유의 분위기(17%)’와 ‘자연경관(10%)’ ‘휴양 시설(10%)’ 또한 여행지를 다시 찾게 만드는 매력 요소였다. ‘합리적인 비용(14%)’과 ‘일정(10%)’ 등 현실적인 이유도 가본 적 있는 여행지를 다시 발걸음 하게 만드는 이유로 꼽았다.

사진=스카이스캐너 제공(교토)

가장 인기있는 재방문 여행지는 ‘제주’였으며 ‘일본 오사카’와 ‘일본 후쿠오카’가 뒤를 이었다. ‘태국 방콕’과 ‘일본 도쿄’도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상위권에 오른 곳들 대부분 전통적인 인기 여행지들로 근교 소도시 여행이 뜨면서 해당 도시들을 다시 찾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과거 한라산과 서귀포 중심으로 끝나던 제주 여행은 젊은 여행객들을 중심으로 협재리, 애월읍, 표선면 등으로 확장되는 추세다. 제주 곳곳의 아름다운 경관을 이용한 카페와 맛집은 ‘맛집’을 중요시하는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재촉한다.

‘일본의 부엌’으로 불리는 일본 오사카 또한 교토, 고베 등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부한 근교 여행지가 뜨면서 지난 몇 년간 인기 해외 여행지로서의 명성을 지키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