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이 성큼 다가오면서 가족을 위한 명절 선물 준비로 분주해지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작지만 소소한 행복을 추구하는 ‘소확행’과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를 중시하는 ‘가심비’ 트렌드가 이어지며 명절 선물 또한 평범한 음식 선물세트보다는 받는 이의 취향을 반영한 선물을 준비하는 것이 추세로 떠오르고 있다.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들에게 취향저격 명절 선물을 고민하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가족 구성원별 선호도가 높은 아이템을 꼽아봤다.

사진=BYC 제공

내의는 전통적인 효도 선물이자 세대를 뛰어넘어 요긴하게 쓰이는 아이템이다. 나시, 반팔, 9부 등 다양한 제품으로 활용도가 높은 데다 가격도 합리적이라 실속형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겨울철은 물론 봄, 가을에도 다양하게 코디가 가능해 준외의로 활용할 수 있다. BYC의 기능성 발열웨어 ‘보디히트’는 광발열 기능의 솔라 터치 원사를 적용해 신체나 대기 중 적외선을 열에너지로 바꿔 보온성을 유지해 준다. 또한 얇으면서도 보온성이 우수하고 신축성과 핏감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BYC는 설을 맞아 5만원 이상 구매한 BYC 온라인 쇼핑몰 회원에게 겨울철 필수품인 무릎담요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오는 2월4일까지 전 품목을 추가로 10% 할인한다.

명절은 주부의 스트레스가 가장 심해지는 시기다. 명절 음식 준비에 눈코뜰 새 없이 바쁜 어머니들을 위해 센스 있는 명절 선물로 몸과 마음의 피로를 한 번에 해결해줄 수 있는 고품격 스파 이용권을 추천한다.

청담동에 위치한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선 50~60대 여성들의 선호도가 높은 설화수 제품과 숙련된 에스테티션의 손길이 묵은 피로를 말끔히 해결해주는 고품격의 스파를 경험할 수 있다. 홍삼수 족욕과 인삼 스크럽이 특징이며 홍삼의 에너지와 미온수의 따뜻한 기운이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명절을 맞아 부모님과 시댁 어른들께 드릴 설 선물로 건강기능식품만 한 게 없다. 특히 홍삼은 면역력 개선, 피로회복, 기억력 개선 등에 효과가 있어 중장년 세대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다. 정관장의 홍삼은 100% 계약재배를 통해 수확한 우수한 품질의 6년근 인삼만을 원료로 한다. ‘홍삼정 듀얼세트’는 100% 홍삼 농축액을 담아 매년 180만 개 이상씩 판매되는 베스트셀러 제품 홍삼정(120g)과 일상생활 속에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홍삼정 에브리타임(20포)으로 구성돼 언제 어디서나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사진=SNP 제공

취준생을 위해 격려와 함께 외모를 가꾸며 잃어버린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는 뷰티 아이템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취업 스트레스로 불면증에 시달리기 쉬운 취준생의 피부는 푸석푸석해지기 쉽상이다. 시간도 부족하고 비용적으로도 여유가 없는 취준생에게 잠들기 전 바르고 자는 것만으로도 피부에 생기를 부여해주는 SNP의 ‘바다제비집 워터 슬리핑 팩’을 선물해보자. 일회용 스틱형으로 간편하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보습 효과가 뛰어난 글리세린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며 잠자는 사이 수분이 증발되는 것을 막아준다.

사진=아이더 제공

한파가 몰아닥치는 시기에 아우터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방한 스몰패션 아이템이다. 스타일의 완성도를 높여주고 손실될 수 있는 체온을 막아주어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머리, 목, 손을 따뜻하게 유지해 줄 수 있는 장갑, 모자 등만 잘 갖춰도 체감온도를 최대 8도까지 올릴 수 있다.

아이더는 머리와 귀, 목까지 감싸주는 멀티기능을 갖춘 ‘이스케이프 남녀방한 고소모’를 출시했다. 모자 안쪽에 부드러운 털을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우수한 보온성까지 제공한다. 모자 양쪽으로 귀를 덮을 수 있도록 긴 기장의 덮개를 디자인했다. 따뜻한 실내에서는 모자 위로 고정이 가능하여 실용적이다. 탈부착 마스크를 적용하여 방한성을 더욱 강화했다. 흡습 속건성이 뛰어난 쿨패스 땀받이를 적용하여 착용 내내 습한 느낌 없이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또한 경량 패딩 원단을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따뜻한 남녀공용 ‘모멘텀 패딩 장갑’을 선보였다. 손목 부분에 파워스트레치 시보리를 적용해 보온성과 착용감을 모두 높였다. 엄지, 검지 부분에는 스마트폰 조작이 가능하도록 디자인하여 휴대폰 사용 시 장갑을 벗어야 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컬러는 그레이와 블랙 2가지로 선택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