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률 감독이 베를린으로 떠난다.

사진='후쿠오카' 포스터

시네아스트 장률 감독의 12번째 작품 ‘후쿠오카’가 제69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후쿠오카’는 대학시절 연극 동아리 절친이던 두 남자가 한 여자 때문에 절교하고 20여년만에 일본 후쿠오카 한 술집에서 조우하며 벌어지는 며칠 밤낮의 이야기를 다뤘다.

지난해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로 평단과 관객의 호평을 받았던 장률 감독은 자신의 12번째 작품 ‘후쿠오카’를 통해 2월 7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제69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부문에 참여하게 됐다. 이곳에서 ‘후쿠오카’를 월드프리미어로 첫선을 보인다.

베를린국제영화제는 칸, 베니스와 함께 세계 3대 영화제로 불리며 특히 포럼 부문은 세계적인 거장들의 신작과 재능있는 신인감독들을 발굴하고 소개하는 등용문이다. 지난해에는 홍상수 감독의 ‘풀잎들’, 신인 신동석 감독의 데뷔작 ‘살아남은 아이’가 초청됐다.

이번 장률 감독의 ‘후쿠오카’ 포럼 부문 초청은 2007년 경쟁 부문 ‘경계’, 2010년 제너레이션 부문 ‘두만강’에 이어 세 번째 공식 초청이다. 권해효와 윤제문이 오해와 앙금 쌓인 친구 해요, 제문으로 분했고 두 남자 사이의 신비한 뮤즈 소담 역에는 박소담이 연기했다.

베를린으로 향하는 시네아스트 장률의 12번째 작품 ‘후쿠오카’는 올해 하반기 국내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