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4일 밸런타인데이가 다가오고 있다. 이에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 다양한 편의점 업계는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하기 위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SNS에 유행 중인 '갬성'문구부터 2019년 트렌드 뉴트로까지 트렌디하고 이색적인 상품들을 소개한다.  

#CU

CU가 합리적인 가격에 초콜릿처럼 달콤한 ‘갬성’을 담은 초콜릿으로 밸런타인데이 공략에 나선다. 최근 ‘데이’ 문화가 연인들은 물론, 가족, 친구, 동료 등 다양한 관계의 사람들까지 확대되면서 고가의 초콜릿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

중저가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CU는 지난해 1만원 대 미만의 밸런타인데이 상품 구성을 약 75%까지 확대하기도 했다. 다가오는 올해 밸런타인데이에 CU는 가격 부담은 낮추면서 센스있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갬성 초콜릿 시리즈’를 선보인다.

CU의 ‘갬성 초콜릿 시리즈’는 초콜릿 카테고리 매출 상위 품목만을 엄선해 고객들이 내용물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투명한 패키지에 담고 SNS에서 유행하는 ‘갬성’ 문구가 적힌 택을 달아 차별화했다.

‘롯데 가나 의리팩’에는 ‘도레미파솔로시죠?’, ‘페레로로쉐 3구 세트’에는 ‘딸랑딸랑 샤바샤바’, ‘페레로로쉐 세트’에는 ‘2019년 꽃길만 걷자’ 등 친구나 동료에게 전하는 재치 있는 메시지를 부착하고 인기 초콜릿들을 5000원 안팎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 구성했다.

연인이나 가족을 위한 선물을 찾는 고객들을 위한 상품도 준비했다. ‘두근 둥근 선물 시리즈’는 가나, 크런키, 키커바 등 국내외 유명 과자와 초콜릿이 풍성하게 담긴 바구니형 상품으로 ‘넌 내 마음을 들었다 놨다 해’ ‘니가 조코, 이건 초코’ 같은 연인을 위한 달콤한 문구를 디자인했다. 이밖에도 미니쉘을 빅사이즈 미니쉘 상자에 담은 ‘BIG 미니쉘’, 우유 모양 패키지를 허쉬 초콜릿으로 채운 ‘허쉬 우유 패키지’와 황금돼지해를 겨냥해 돼지 인형을 넣은 ‘피그 복덩어리 바구니’ 등 이색상품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150여 종의 다양한 초콜릿 상품들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행사 맞이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밸런타인데이가 연인뿐만 아니라 친구, 동료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며 즐거운 기념일로 자리 잡은 만큼 실속 있고 재미있는 상품들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특히 이번 밸런타인데이는 황금돼지해를 맞아 재물과 복을 상징하는 황금돼지 콘셉트를 활용한 이색 상품들을 선보였다.

먼저 막대사탕이 들어있는 ‘캔디 담긴 돼지저금통’과 달달한 머랭쿠키가 담겨있는 ‘이건머랭황금돼지’, 동전모양의 초콜릿으로 구성된 ‘피그코인기프트’ 등 황금돼지 저금통과 밸런타인데이 인기 상품들을 담은 패키지 상품을 단독 판매한다.

또한 재미있는 골드바 모양으로 디자인된 ‘미니쉘5입’, ‘자유시간4입’, ‘크런키골드바’ 등의 상품도 준비했으며, 귀여운 위베어베어스 캐릭터를 활용한 ‘위베어베어스 크런키6입’, ‘위베어베어스 가나6입’도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실내 인테리어 용도로 활용 가능한 기획상품도 선보인다. 마차 모양과 와인잔 소품 안에 초콜릿이 담겨있는 ‘초콜릿 담긴 금마차’, ‘초콜릿 담긴 황금잔’ 등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고급스러운 선물이 가능한 ‘델리팜 로아커 로즈 컬렉션’와 미국산 고품질의 고소한 마카다미아가 들어있는 ‘마카다미아 초콜릿 세트’도 판매한다.

#미니스톱

미니스톱이 2019년 밸런타인 데이를 맞아 뉴트로 콘셉트의 상품을 비롯해 110여가지 밸런타인데이 상품을 판매한다. 미니스톱은 옛 유행을 새로운 방식으로 즐기는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가나초콜릿과 크런키초콜릿의 올드 패키지를 재해석한 뉴트로가나12000, 뉴트로가나8000, 뉴트로크런키8000을 선보인다. 과거 사용했던 패키지 디자인을 재현하고 복고 느낌을 강조해 추억과 재미를 선물할 수 있다.

또한 특별한 선물을 구매하길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세계적인 초콜릿 생산사인 햄렛사의 초콜릿 4종(햄렛트리플골드, 햄렛트리플아몬드향, 햄렛프랄린골드, 햄렛프랄린블랙)도 편의점 채널 독점으로 판매한다. 햄렛초콜릿 4종은 코코아 함량이 높아 맛과 향이 진한 고급 초콜릿이다. 햄렛초콜릿 4종은 구매 후 바로 선물할 수 있도록 세련된 케이스에 정갈하게 담아 포장했다.

이벤트 데이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의리초콜릿’문화에 대응하여 가벼운 마음으로 선물할 수 있는 중저가 상품들도 준비했다. 다양하게 준비된 1+1, 2+1 행사를 활용해 친구나 회사동료를 위한 초콜릿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