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도 의원이 청와대의 강경 대응 입장에 반발했다.

사진=연합뉴스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29일 문재인 대통령의 딸 문다혜씨의 해외이주 및 부동산 증여매매 관련 의혹을 제기하자 청와대가 강경 대응 입장을 밝혔다. 곽 의원은 "국회의원 입에 재갈 물리기"라며 청와대의 설명을 재차 요구했다.

이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을 통해 “대통령 자녀의 부동산 증여매매 과정 및 해외 체류 관련해 어떠한 불법이나 탈법은 없었다”며 “현 경제상황 관련이나 자녀교육 목적을 위한 해외 이주가 아님을 분명히 밝힌다. 대통령 가족과 관련해 곽상도 의원이 거론한 갖가지 억측 또한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밝히며 자료 취득경위와 자료 공개 불법성에 대해서 확인 후 응분의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전했다.

곽 의원은 같은 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청와대가 국회의원 입에 재갈을 물리기 위해 응분의 조치 운운하는데 실소를 금할 수 없다"며 반발했다.

그는 "상식적으로 대통령 자녀가 해외이주하면 경호원 체제비용 등 예산이 추가적으로 더 소요될 수밖에 없다"며 "정부예산이 더 들어가는데 왜 이렇게 됐는지 그 이유를 알아보는 것은 국회의원의 당연한 업무여서 이를 확인하지 않는 것이 이상하다. 많은 국민이 이에 대해 궁금해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다시 묻는다. 문다혜씨 가족이 구기동 빌라를 증여·매각하고 해외로 이주한 이유가 도대체 무엇인가"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