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셜 정치
손혜원 동생 “목포 창성장? 증여세 낸 적없어...아버지 독립유공자 포상도 이상"

목표 원도심 투기의혹을 받고 있는 무소속 손혜원 의원에 대해 친동생이 의문을 제기했다.

사진=연합뉴스

자신을 손혜원 의원의 친동생이라 밝힌 손모씨(62)는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손혜원의 동생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우선 손혜원이란 괴물을 누나로 두게 되고 전 국민을 거짓말로 속이고 여론을 호도하는 사람을 가족으로 두게 돼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손혜원의 거짓말을 하나하나 밝히겠다“며 목포 게스트하우스 창성장의 소유주가 손혜원 의원이라 주장했다.

전남 목포 대의동 소재 게스트하우스 창성장은 손혜원 의원의 조카이자 손씨의 아들과 손혜원 의원 보좌관의 딸, 손혜원 의원 남편이 이사장으로 있는 크로스포인트문화재단 이사의 딸이 공동 소유하고 있는 건물이다. 이에 손혜원 의원의 동생은 차명 보유 의혹을 제기한 것.

손씨는 ”2017년 5월 제 처는 손혜원의 갖은 모욕과 무시를 견디며 손혜원의 업체에서 근무하고 있었다. 어느 날 손혜원이 제 아들의 인감을 가져오라고 하면서 목포에 여관 하나를 제 아들 이름으로 사야겠다는 말을 했다“며 ”제 처가 거절할 수 있는 분위기가 아니었고 내용도 모르고 허락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증여를 통해 창성장을 조카가 구매하도록 했다는 손 의원에 주장에 대해서는 ”증여라면 증여세, 취득세를 우리가 내야 하는 거 아닌가. 2018년 2월 제 아들 명의 통장으로 손혜원이 720만원을 보냈고 손혜원의 지시대로 제 처가 세무서에 증여세를 냈지만 취득세는 목포에 있는 어떤 세무사가 우리랑 상관없이 냈다“고 주장했다.

사진=연합뉴스

또한 손씨에게 한 달에 250만원씩 지원했다는 손혜원 의원의 발언에 대해서는 ”250만원은 손혜원이 사장으로 있는 하이핸드코리아에서 근무하면서 받은 급여“라며 ”주말에도 10시까지 근무하면서 받은 급여를 무상으로 준 것처럼 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손혜원 의원이 손씨가 도박에 빠져 이혼했고 이 때문에 교류가 없었다고 주장한 것에 관련해서는 ”아버지와 자신 외에는 온가족이 특정종교 신도였다. 이 때문에 자랄 때부터 차별을 많이 받았으며 가족과 20년 넘게 교류하지 않은 주된 이유“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손씨는 ”손혜원이 얼떨결에 말한 대로 재산을 모두 목포시에 헌납한다면 분신자살하겠다“며 ”그러나 그럴 기회가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손씨는 한 언론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손혜원 의원이 아버지의 독립유공자 포상에 대해서도 의문을 제기했다. 앞서 손혜원 의원은 작년 2월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에서 피우진 보훈처장을 만난 것으로 드러나 특혜의혹을 받았기 때문.

손혜원 의원의 아버지는 1982년~2007년 사이 여섯 차례 독립 유공자 포상에 탈락했다가 작년 광복절에 건국훈장 애족장(5급)을 받았다. 이와 관련 손씨는 ”이미 여섯 번이나 떨어졌는데 또 신청하라고 해서 다들 의아하게 생각했다“며 ”국회의원인 누나가 신청하라니 다들 ‘뭐가 았나 보다’ 짐작만 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같은 손씨의 주장에 손혜원 의원 측은 ”(정말 동생이 쓴 글인지) 진위를 알 수 없으며 동생 측 주장에는 일일이 대응하지 않겠다“며 입장을 알렸다.  

에디터 임라라  fkfk0111@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임라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나영석 PD, 성덕 대열에 합류?…로드리게즈 감독 “‘알리타’ 극장에서 꼭 봐줬으면” icon'수미네 반찬' 대명절 설 맞이 '김수미표' LA 갈비찜-나물 반찬 레시피 방출 icon‘삼성家 장녀’ 이인희 한솥그룹 고문 별세…이건희 회장의 누나 icon프로젝트M, 설맞이 스타일별 세트 프로모션...봄신상 최대 28% 할인 icon오늘(30일) 컴백 씨엘씨(CLC), 미니 8집 발매...타이틀곡 'No'는 아이들 소연 작곡 icon'라디오스타' 오정연, 알바어플로 카페 지원...바차타 댄스실력 뿜뿜 icon마켓컬리, 설 선물세트 샛별배송...라스트 오더 기간 최대 50% 할인 icon승리, 클럽 '버닝썬' 폭행논란 확산 전인 지난주 사임? YG엔터 침묵으로 일관 icon이브자리X롯데푸드, 황금돼지해 맞아 ‘돼지바 이불’ 출시 icon트와이스·여자친구·아스트로·황치열 등, ‘2019 KSMF’ 응원 봇물 icon반려동물 집에서 스파한다! 퍼비 ‘스파&드라이’ 한정 특가판매 icon'해투4' 정준호 "아빠가 죽을 죄를 지었다" 혜나에게 뒤늦은 사과 icon스테이지톡, 관객 선정 2019 기대되는 뮤지컬·연극...'라이온킹' '킹아더' '더헬멧' 등 icon[인터뷰①] ‘은주의 방’ 류혜영 “19년 남사친 김재영? 현실에선 상상도 할 수 없어요” icon세븐틴 미니 6집, 日 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랭킹 1위…한국 아티스트 최초 icon‘너의 노래는’ 아이유-이적, 싱송라가 본 정재일은? “하늘이 내린 재능” icon‘가로채널’ 양세형, 오세득 통영 미식에 극찬 “가을 전어? 비교도 안된다” icon김태리 화보, 빛나는 피부 비결? "코어를 튼튼히 하는데 중점 둬" icon정준, 월세 3천만원 미납에 소송...법원 "2천만원 지불하고 건물 계약해지" icon권인하, 3월 단독콘서트 '포효2' 개최...윤종신·닐로·벤 등 커버무대 꾸민다 icon‘뺑반’ 공효진 “’SKY 캐슬‘ 막방 기다려...염정아 선배님 ’스포‘ 안 해줘요” icon'황후의 품격' 최진혁-이엘리야, 위기일발 '비극적 독대' 현장...'독기 카리스마' 활활 icon‘해피 데스데이 2 유’, 트리vs베이비 불꽃 생존 대결 메인예고편 공개 icon법원, '드루킹과 공모' 김경수 1심서 징역 2년 실형선고...법정구속 icon설 연휴 귀성길 스트레스 날릴 맛! 전국팔도 ‘우리동네’ 명물 먹거리 icon정일우X고아라X권율 ‘해치’, 메인 포스터 공개...주인공 5인 ‘포스’ 눈길 icon‘드루킹 김경수 유죄’ 성창호 판사, 국정농단 당시 박근혜에 ‘징역 8년’ 선고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