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영화
“나 혼자 설날?” 타향살이 혼집러 겨냥 설 연휴 극장 영화

설날에도 고향에 못 내려가는 타향살이 혼집러들이 많다. 이들을 위로할 영화들이 설 연휴 극장을 찾는다. 다양한 장르로, 이야기로 혼집러들의 설날을 따뜻하게 해줄 영화들을 소개한다.

사진='알리타: 배틀 엔젤' 포스터

# “나 혼자 설날은 싫다!” 다 때려부수고 싶은 심정이라면...

설날에도 일이 있고 KTX는 매진돼서 먼 고향까지 가기 힘든 혼집러들이 많다. 타향생활을 하면서 가족들의 손길이 그리울만도. 다른 사람들은 고향으로 내려가는데 ‘나혼자’ 못 내려가서 화가 난다면 ‘알리타: 배틀 엔젤’을 추천한다.

2월 5일 개봉하는 ‘알리타: 배틀 엔젤’은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제작을 맡았고 ‘씬시티’의 로버트 로드리게즈 감독이 연출을 맡아 눈을 사로잡는 비주얼 액션을 관객에게 선보인다. 화끈한 액션을 보면서 고향에 못 내려가는 한을 달래는 건 어떨까.

사진='시인 할매' 포스터

# “고향 못 내려가서 죄송해요.” 가족이 그립다면...

부모님, 양가 어르신들을 못 봬 죄송하다면 2월 5일 개봉하는 ‘시인 할매’를 보며 스스로 위로하자. ‘시인 할매’는 인생의 사계절을 지나며 삶의 모진 풍파를 견뎌낸 시인 할매들이 이 세상 가장 아름다운 운율을 완성시켜나가는 과정을 담은 시(詩)확행 무공해 힐링 무비다.

스크린에 등장하는 할머니들의 인생을 엿보면서 고향에 계실 어르신들을 떠올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가족들과 함께 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할머니들의 감동 스토리를 통해 달래보길 바란다.

사진='우리가족: 라멘샵' 포스터

# “다들 떡국이랑 맛있는 거 먹는데 나는?” 제대로된 혼밥을 원한다면...

설날에는 떡국과 푸짐한 한상차림이 생각나기 마련이다. 타지생활을 하면서 제대로된 밥 한 끼 먹지 못하는 사람들에겐 설날에 ‘집밥’이 그리울 수밖에 없다. ‘우리가족: 라멘샵’(1월 31일 개봉)은 오로지 라멘밖에 모르는 아빠를 사랑한 엄마의 일기장을 단서로 싱가포르로 날아간 주인공이 할머니와의 재회를 위해 가족 레시피로 요리를 만드는 과정을 그린 소울 푸드 드라마다.

영화 속에서 등장하는 라멘은 물론 다양한 요리들이 보는 이의 침샘을 자극할 예정이다. 어머니의 밥 한 끼가 그리운 명절날 ‘우리가족: 라멘샵’을 보면서 설날 혼밥 메뉴를 정해보는 건 어떨까. ‘우리가족: 라멘샵’이 조금이나마 혼자 식사를 해야하는 위로를 달래줄 것이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박경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더팬’ 카더가든X장혜진, 혁오 ‘TOMBOY’ 콜라보 무대 꾸민다 icon[인터뷰] ‘킹덤’ 김은희 작가 “차기작? SF물이나 영매에 관한 이야기 해보고 싶어요” icon라거보다 깊고 에일보다 깔끔한...‘홉하우스13’ 출시 icon‘김경수 법정구속’ 성창호 판사, 국정농단 당시 박근혜에 ‘징역 8년’ 선고 icon주지훈·오연서·이주연, 스타일리시한 공항패션으로 '눈길' icon정일우X고아라X권율 ‘해치’, 메인 포스터 공개...주인공 5인 ‘포스’ 눈길 icon설 연휴 귀성길 스트레스 날릴 맛! 전국팔도 ‘우리동네’ 명물 먹거리 icon‘해피 데스데이 2 유’, 트리vs베이비 불꽃 생존 대결 메인예고편 공개 icon법원, '드루킹과 공모' 김경수 1심서 징역 2년 실형선고...법정구속 icon수요일 ‘문화의 날’ 영화 말고 전시·공연·문화재 등 혜택 '다양'...무료입장+연장 관람까지 icon‘뺑반’ 공효진 “’SKY 캐슬‘ 막방 기다려...염정아 선배님 ’스포‘ 안 해줘요” icon'황후의 품격' 최진혁-이엘리야, 위기일발 '비극적 독대' 현장...'독기 카리스마' 활활 icon권인하, 3월 단독콘서트 '포효2' 개최...윤종신·닐로·벤 등 커버무대 꾸민다 icon정준, 월세 3천만원 미납에 소송...법원 "2천만원 지불하고 건물 계약해지" icon민주당, 곽상도 사생활 침해 비판 “文딸 문다혜 뒷조사, 저급+비이성적 행위” icon'YG보석함' 하윤빈, 두번째 그룹 첫 멤버 확정 "빠른 성장세 보여준 멤버" icon황치열, 예능서 “중국 공기 안좋아” 발언…中 네티즌 비난댓글 폭탄 icon발렌시아 이강인, 1군 계약 체결 임박...축구팬 하이라이트 무한반복 icon우디, 실시간 음원차트 1위...알고보니 야구선수 김상수 친동생 icon[인터뷰] ‘킹덤’ 김은희 작가 “조선시대 계급 허무는 좀비, 오히려 평화롭다고 생각” icon'GOT7의 레알타이' 황제성이 준비한 역대급 지옥훈련 icon류현진 출국, 2019시즌 20승 도전 “올해는 부상 없이” icon2월 컴백 몬스타엑스, 오늘(30일) '아이돌룸' 기습 녹화...V라이브 생중계 icon김진태, ‘드루킹’ 김경수 법정구속에 “다음 차례는 이재명” icon'썸바디' 측 "이번주 '비포 썸바디' 대체 편성...붐·레이디제인 댄서들과 전화연결"(공식) icon이동욱 NC 신임감독, 스프링캠프 ‘원팀’ 강조 “양의지 적응+선수 소통 중점” icon'왜그래 풍상씨' 유준상, 병원서 남몰래 검사받는 모습 포착...극명한 표정변화 '눈길'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