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톤 체홉의 미발표 단편 소설을 5편의 옴니버스로 구성해 각기 다른 장르로 극화한 연극 ‘체홉, 여자를 읽다’가 2월21일 개막을 앞두고 캐스팅을 공개했다.

‘체홉, 여자를 읽다’는 ‘약사의 아내’ ‘아가피아’ ‘니노치카’ ‘나의 아내들’ ‘불행’ 등 체홉의 미발표된 단편들을 희극, 드라마, 그로테스크 코미디, 로맨틱 코미디, 멜로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로 만들어 110분 동안 예측할 수 없는 인간들의 속내를 거침없이 보여주는 작품이다.

5명의 배우가 20가지 배역을 연기하며 각기 다른 캐릭터를 연기해 관객들에게는 새로움을, 출연진들에게는 도전의 기회로 만들어주는 개그맨 고명환과 더씨야의 허영주, 파이브돌스의 서은교 외에 박정림, 윤원재, 홍승일, 장희재, 이호준, 이재영, 권정택 등 실력파 연극배우들이 함께 무대에 오른다.

특히 1997년 MBC 공채 8기 개그맨으로 데뷔해 개그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2012년 메밀국수 집 창업 후 ‘책 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라는 저서를 발간하기도 한 연 매출 10억 CEO로 화제가 되는 개그맨 고명환이 출연한다. 또한 가수에서 연기자로 전향하며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허영주와 서은교는 연기 인생 처음으로 1인 다역에 도전하며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

연출 홍현우는 “보통 우리는 이성과 욕망 사이에서 갈등을 겪지만 대부분은 욕망을 자제하는 길을 택하게 된다. 이 연극의 주인공들을 통해, 나의 욕망에도 솔직해져 보기도 하면서 다양한 삶에 대한 이해를 넓혀갔으면 한다”고 작품 참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작품의 원작자인 안톤 체홉은 러시아의 사실주의 대표 작가로 시대의 변화와 요구에 대해 논하고, 밝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보여주며 ‘추도회’, ‘황혼’ 등 소설 외에도 ‘이바노프’, ‘바냐 아저씨’, ‘곰’, ‘청혼’, ‘결혼’, ‘기념일’, ‘갈매기’, ‘세 자매’, ‘벚꽃 동산’ 등 희곡의 걸작들을 배출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한편 '체홉, 여자를 읽다'는 2월21일 대학로 예그린씨어터에 개막한다. 

사진=씨어터오컴퍼니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