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은 춥고 4일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삼한사미(三寒四微)’가 키워드로 떠올랐다. 환경부와 국립환경과학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8년 1월부터 11월까지 초미세먼지 ‘나쁨’ 이상 일수는 40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배 늘었다. 미세먼지에 대한 경각심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소비자들 사이에서 ‘안티 더스트(Anti-Dust)’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가장 큰 호황을 누리고 있는 업계는 보건용 마스크를 판매하는 브랜드다. 업계에 따르면, 2018년 마스크 시장은 2017년 대비 103% 늘어난 381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황사 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황사와 미세먼지 차단 효과를 인정받은 의약외품이다. 4중구조의 초정전 필터가 내장돼 황사와 미세먼지뿐 아니라 초미세입자도 80%가량 차단, 호흡기를 보호한다. ‘대형’ ‘중형’ ‘소형’으로 구분돼 있으며, 제품 뒷면에 자신의 얼굴 측면 치수를 측정할 수 있는 자가 포함돼 있다.

사진=유한킴벌리, 필립스 제공

필립스 ‘스피드프로 맥스’에 내장된 초미세먼지 필터는 2.5㎛(100만분의 1m) 초미세먼지보다 5배 작은 울트라 초미세먼지 입자까지 필터링하므로 재배출되는 미세먼지가 거의 없다. 먼지를 평면으로 쌓는 단층형 헤파 필터와 달리 3층 입체 구조로 먼지를 필터링해 필터 막힘 현상이 없으며 처음과 같은 강력한 흡입력을 유지한다. 뿐만 아니라 360도 흡입 기술과 흡입구에 특허받은 지그재그 노즐이 앞뒤로 장착, 어느 방향에서든 먼지를 흡입함으로써 집안 곳곳의 미세먼지를 빠르고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사진=하츠 제공

미세먼지가 심한 요즘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해주는 공기청정기가 필수 가전으로 자리매김했다. 하지만 공기청정기를 장시간 사용하면 실내 공기 정체를 유발시키고 이산화탄소, 이산화질소 등 가스성 오염물질이 발생돼 인체 건강에 유해할 수 있다. 깨끗한 실내 공기를 유지하기 위해선 환기가 반드시 필요하다.

실내 공기질 관리 전문기업 하츠가 공기 청정과 환기 기능을 갖춘 하이브리드 제품 ‘비채’를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이 제품의 환기모드 사용법은 간단하다. 3단 패널을 창틀에 설치한 뒤 패널과 비채 사이에 환기 덕트를 결합하면 된다. 외부 공기에 미세먼지가 포함돼 있더라도 6단계 고성능 필터를 통해 깨끗한 공기를 안으로 유입시켜 집안의 공기를 환기시킬 수 있다. 실내 공기 청정이 필요할 때에는 제품과 덕트를 분리해 공기청정 모드로 전환해 사용하면 된다.

사진=필립스 제공

미세먼지가 기승함에 따라 피부도 덩달아 고통받고 있다. 외부환경에 그대로 노출돼 있는 만큼 외출 후 꼼꼼한 클렌징은 필수다. 클렌징을 소홀히 하면 미세먼지가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필립스 ‘비자퓨어 미니’는 머리카락보다 얇은 17만개의 모헤드로 손 세안보다 약 6배가량 꼼꼼하게 클렌징할 수 있다. 리튬이온 배터리가 내장돼 일회용 건전지를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으며 방수 기능을 통해 샤워를 하면서 클렌징이 가능하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뷰티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라페르바의 ‘이브롬 레스큐 리추얼 세트’는 미세먼지 등 각종 외부 오염환경에 의해 노출된 피부를 손상이나 건조함 없이 클렌징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겨울철 피부에 진정과 보습, 안티 박테리어 효과를 주고 고급 에스테틱에서 받던 마사지 효과를 집에서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베스트셀러 제품인 ‘클렌저’, 딥 클렌징 트리트먼트로 안색을 개션시켜주는 ‘레스큐 마스크’, 부드럽게 각질제거와 모공청소에 도움을 주는 세안수건 ‘모슬린 클로스’가 포함됐다.

사진=BRTC 제공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BRTC의 ‘V10 파우더 클렌징 티백’은 효소 파우더와 찻잎, 비타민 특허성분을 티백에 담은 스킨케어 기능의 클렌저다. 티백이 거품망 역할을 해 가벼운 터치로 풍성한 거품을 만들어낸다.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미세먼지 세정효과와 피부 각질 개선 효과를 입증받았으며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향긋한 귤피를 담은 ‘V10 비타민 파우더 클렌징 티백’과 히비스커스를 담은 ‘V10 블랙헤드 파우더 클렌징 티백’ 2종으로 출시됐다.

세안 시 티백을 물에 적셔 손으로 풍성하게 거품을 낸 뒤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산뜻한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다. 클렌징에 사용한 티백은 반신욕, 족욕 등으로 활용하거나 팔꿈치, 발꿈치 등 각질이 고민되는 신체 부위에 문질러주면 각질 제거와 미백 케어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1박스 15개입으로 개별 구성돼 있어 일상생활뿐 아니라 여행 등 야외활동 시 휴대가 간편하다.

사진=윈체 제공

중문은 현관과 거실을 구분하는 역할을 한다. 윈체의 ‘망입유리 스탠다드 중문’은 겨울철 단열을 비롯한 소음 및 미세먼지 차단 등의 성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유리와 유리 사이에 철망을 넣어 파손 시에도 유리조각과 가루가 날리지 않도록 만든 망입유리를 적용, 안전성을 강화ㅜ했다. 일반적으로 활용하는 목재 대신 최고급 알루미늄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으며 인체에 무해한 IPC도장 기술을 적용해 물과 열, 스크래치 등의 오염에 강하며 시간이 지나도 변색이나 변형이 없다.

중문 하단이 오픈된 ‘스탠다드 타입’과 하단이 막힌 ‘고시형 타입’, 도어와 옆쪽 벽면을 연결한 ‘ㄱ자 파티션 타입’ 3가지 종류이며 색상은 다크그레이와 아이보리 2가지 중 선택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