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일 의원이 스트립바 방문 의혹을 부인했다.

사진=연합뉴스

31일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는 미국에서 20여년 동안 가이드일을 해왔다는 대니엘 조씨가 나와 2016년 가을에 경북 지역 국회의원 A씨가 연수를 와 저녁 식사 후 미국 스트립바를 가자고 강요했다고 밝혔다.

최교일 자유한국당 의원은 이날 오후 입장문을 통해 2016년 지역 연고 모 오페라단의 요청으로 오페라단 지원을 위한 MOU 체결을 위해 오페라단의 카네기홀 공연 홍보를 위해 뉴욕에 방문한 사실이 있다고 밝혔다.

최 의원은 “저녁 식사를 한 후 숙소로 돌아가기 전 술 마시는 바에 가서 일행 등과 간단히 술 한 잔씩 한 사실은 있다”며 “스트립쇼 하는 곳에 가자고 한 사실은 없으며 실제 스트립쇼 하는 곳으로 가지도 않았다”고 반박했다.

사진=연합뉴스

이어 “당시 한국계 미국인 김모 변호사와 한국계 미국인 1명이 저녁식사 자리부터 동석했고 두 사람은 주점에서 술 한 잔 마시는 자리까지 계속 같이 있었다”며 “두 사람과 직접 통화를 했고 저녁식사 자리부터 계속 같이 있었으며 주점에서 머문 시간은 3-40분 정도임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최 의원은 “해당 주점은 김모 변호사의 사무실 인근에 있고 스트립쇼를 하는 곳이 아니다”며 “미국법상 술을 파는 곳에서 스트립쇼를 하는 건 금지돼 있다”고 지적했다.

최 의원은 “다니엘 조씨와 김현정 앵커는 ‘스트립바라고 하면 옷 다 벗고 춤추는 곳’이라고 거듭 확인했는데 그 주점은 스트립쇼하는 곳이 아니었다”며 “이 부분을 명확히 밝혀주시기 바란다”고 거듭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