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한파 예보와 달리 최근 잦은 날씨 변화로 인해 두꺼운 롱다운 보다는 얇은 옷을 여러 벌 겹쳐 입는 레이어드룩이 일상화되면서 매일 아침 아우터와 함께 어떤 옷을 입을 지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이때 멋과 보온성은 물론, 활용도까지 좋은 이너 아이템을 찾아보면 ‘패션쟁이’ 소리를 너끈히 들을 수 있다.

꾸민 듯 꾸미지 않은 겨울패션을 선보이고 싶다면 포인트가 들어간 맨투맨으로 스타일링을 연출해 보자. 영 캐주얼 브랜드 SI(씨)의 맨투맨은 그레이 컬러의 깔끔함과 레터링의 유니크함이 멋스럽게 어우러져 감각적인 이미지를 선사한다. 특히 루즈한 핏으로 제작돼 체형에 상관 없이 무난하게 소화 가능하다.

맨투맨을 이너로 선택했다면 이와 함께 어우러지는 아이템으로 스타일에 균형을 맞추는 것도 중요하다. 화이트 숏패딩과 블랙 레깅스는 맨투맨의 레터링을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여기에 간결한 디자인의 손목시계와 체크패턴의 슬립온을 더하면 캐주얼한 감성을 한층 살려주니 참고해도 좋다.

칙칙한 스타일링에서 벗어나 화사한 분위기를 표현하고 싶다면 화이트 컬러의 터틀넥 니트가 제격이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의 SI(씨) 터틀넥 니트는 차분하면서 여성스러운 느낌을 어필해 준다. 특히 목과 소매 부분에 가미된 주름 장식 덕분에 사랑스러운 매력까지 강조할 수 있다.

이때 베이직한 아이템을 레이어드해 스타일에 완성도를 높여보자. 벨트가 있는 블랙 롱패딩과 체크패턴의 와이드 팬츠를 착용하면 세련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트렌디한 삭스 부츠와 골드 장식이 들어간 토트백으로 코디를 마무리하면 흠잡을데 없다.

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의 ‘더블 다운자켓’과 ‘더블 다운 베스트’는 리버서블 경량 제품으로 양면의 다른 느낌으로 2가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한 면은 톤온톤의 멜란 컬러로 고급스럽게, 다른 한 면은 솔리드 컬러로 심플하게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구스 다운을 사용해 복원력과 보온성이 뛰어나고 무게 또한 매우 가볍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에 가로 퀼팅 디테일로 단정한 느낌을 더해 셔츠 혹은 니트와 매치하면 사무실 내에서 보온성과 멋을 잡은 웜비즈룩으로 활용하기 좋으며 코트나 중량 다운에 레이어드해 코디하기도 좋다. 특히 소매가 없는 베스트 제품은 여러 벌 겹쳐 입어도 팔 움직임이 편해 스타일과 보온성을 모두 신경 쓰는 오피스족에게 제격이다.

남성용 다운자켓은 블랙, 네이비, 베이지, 다운 베스트는 차콜, 카키와 멜린지 그레이 각 3종으로 구성됐으며 여성용 다운자켓은 네이비와 핑크, 다운 베스트는 라이트 그레이와 와인 각 2종의 색상으로 구성됐다.

사진=SI(씨), 마모트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