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이면 꼭 빠지지 않는 잔소리, “결혼하라”다. 최근 한 구인구직업체가 직장인 100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에 따르면 응답자의 53.9%가 설 연휴를 두고 “부담스럽고 스트레스 받는다”고 답했다. 또 미혼자의 경우 스트레스 원인 1위로 어른들의 잔소리를 꼽았다.

사진=픽사베이

“나이가 몇인데…”로 시작되는 명절 잔소리를 피하고 싶다면 안티에이징 케어에 집중해 보자. 탄력 저하, 주름, 칙칙한 피부톤 등 얼굴은 물론 두피∙헤어까지 신체 곳곳에서 일어나는 노화를 막아줄 안티에이징 케어를 소개한다.

안티에이징은 뷰티 기술력이 가장 빛을 발하는 분야이기도 하다. 요즘 화장품업계에서 가장 눈에 띄는 안티에이징 관련 성분은 단연 ‘이데베논’이다. 바르는 보톡스라는 별명이 붙은 이데베논은 미국 피부학회에서 산화방지제 중 최고등급인 1등급을 받기도 했다. 코엔자임 Q10이나 비타민C∙E보다 항산화 효과가 더 우수하다는 사실이 밝혀져 주목받고 있다.

사진=리얼베리어, 울트라브이 제공

리얼베리어의 ‘액티브-브이 퍼스트 오일’은 이데베논 성분을 캡슐에 담아 생기 잃은 피부에 효과적으로 풍부한 영양과 촘촘한 탄력을 부여한다. 피부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에 반응하는 자연 항산화 효소 S.O.D와 리얼베리어만의 독자 항노화 특허 듀얼가드 성분을 함유해 주름이나 피부톤을 개선하고, 느슨해진 피부 탄력을 탄탄하게 가꿔준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사용하기 쉬운 가벼운 오일 세럼 제형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울트라브이의 ‘이데베논 앰플’은 이데베논과 히알루론산을 바탕으로 노벨상 수상원료인 EGF, 나이아신아마이드, 아데노신 등 피부에 유익한 성분들이 담긴 고농축 앰플이다. 미백과 주름 개선, 탄력, 보습에 도움을 준다. 사용 직전 앰플의 캡을 누른 후 각 성분이 섞여 노란색을 띠면 스포이트 뚜껑으로 교체해 사용하면 된다.

사진=어헤즈, 자올 닥터스오더 제공

안티에이징이 피부에만 국한된다는 편견을 버리자. 탄력 있는 피부 못지않게 탐스럽고 빛나는 머릿결도 젊음의 척도가 된 지 오래다. 샴푸로 두피를 청결하게 가꾸고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탈모 케어로 두피 노화를 예방하자.

일명 ‘이상민 샴푸’로 유명세를 탄 어헤즈의 ‘프리미엄 히든 테라피 샴푸’는 천연 계면 활성제를 사용한 탈모 샴푸다. 8가지 식물추출물에 3가지 블랙푸드 성분까지 첨가돼 민감한 두피에도 자극 없이 세정이 가능하다.

자올 닥터스오더의 ‘시너지 부스터’는 모발에 분사돼 낭비되던 기존 스프레이 분사 방식의 단점을 보완해 두피에 직접 고농축 영양을 전달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허물질이 함유된 유효 성분과 코펙실, 비오틴, 백금 등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을 함유했다. 두피 마사지를 통해 영양 흡수를 원활하게 해 간편한 탈모관리에 효과적이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유세린 제공

아모레퍼시픽이 제주 차나무에서 추출한 원료를 담은 토털 안티에이징의 결정체인 ‘프라임 리저브 에피다이나믹 액티베이팅 크림’을 지난 1일 한정 출시했다. 1년에 2000병가량만 선보이는 이 제품의 핵심원료 ‘앱솔루친 228K’는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생명력을 부여한다. 또한 앱솔루친 228K성분을 피부에 정확히 전달해 노화징후 감소에 도움을 준다. 아침저녁으로 스킨케어의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면 풍부한 텍스처가 편안하게 피부를 감싸줘 광채를 경험할 수 있다. 동봉한 스패출러의 골드 부분으로는 눈밑과 꼬리, 아래턱 등을 마사지해 피부에 더욱 깊숙이 스며들게 할 수 있다.

안티에이징 강자 브랜드 유세린이 ‘하이알루론 라인’에서 탄력 케어와 피부결 케어를 하나로 결합한 획기적인 나이트 케어 신제품 ‘하이알루론 나이트 필링 &세럼’을 출시했다. 피부결 케어를 돕는 ‘AHA 컴플렉스’와 수분 및 탄력 충전에 효과적인 ‘하이알루론 세럼’ 성분을 각각 담은 2개의 체임버로 구성된 밤 전용 듀얼 세럼이다. 불필요한 각질을 케어하는 동시에 피부 속 깊이 충분한 수분과 탄력을 공급하는 복합적인 기능을 한번에 해결해준다. 2월부터 올리브영 매장 및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론칭 기념 단독 기획세트를 할인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