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직업’ ‘킹덤’의 흥행과 함께 배우 류승룡이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류승룡 2위 이하늬 3위 류준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월 2일부터 2019년 2월 3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62,458,7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지표, 미디어지표, 소통지표, 커뮤니티지표를 측정하였다. 지난 12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65,021,375개와 비교해보면 1.55% 감소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2019년 2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류승룡, 이하늬, 류준열, 박성웅, 공효진, 여진구, 염정아, 김병철, 진선규, 현빈, 이선빈, 이병헌, 손예진, 민진웅, 김동욱, 공유, 이종석, 김향기, 하용수, 조정석, 이동휘, 윤계상, 김혜수, 유아인, 조재윤, 라미란, 정준호, 하정우, 유해진, 공명 순이었다.​

1위, 류승룡 브랜드는 참여지수 777,332 미디어지수 3,389,274 소통지수 1,290,117 커뮤니티지수 939,2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95,991로 분석됐다. 류승룡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는 ‘웃기다, 감사하다, 놀라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극한직업, 킹덤, 좀비’가 높게 분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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