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터뷰
[인터뷰②] ‘스카이캐슬’ 김서형 “김주영 심리에 데미지 입어, 상담이라도 받고 싶었다”

①에 이어서…

김서형에게 처음 대본이 왔을 때만 해도 김주영에 대한 정보는 극히 제한적이었다. 시놉시스상의 인물설명 정도가 고작이었다고. 제작진과 함께 식사를 하며 김주영을 조금 더 구체화시키긴 했지만 우선은 “한서진과 김주영은 비슷한 사람일 거다”라는 생각으로 연기를 시작했다.

“비슷한 캐릭터로 두 가지 대본이 들어온다고 해도 나만 알 수 있는 이상한 촉이 있는 거 같아요. 전작이랑 반복적인 역할처럼 보인다고 해도 나를 더 끌어내볼 수 있을 거 같다고 느끼면 해요. 김주영도 ‘이런 콘셉트로 하면 캐릭터가 보이겠는데’ 싶었어요”

그럼에도 마지막까지 ‘SKY 캐슬’ 대본을 두고 김서형은 고민의 늪에 빠졌다고. 직전에 영화 촬영을 끝낸데다 강한 역할을 연이어 맡다보니 체력적인 한계에 부딪히고 있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고민 안한 적이 없어요. 사실 시청률은 제 몫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SKY 캐슬’은 영화 ‘미스터주’에서 소시오패스 역할을 끝내자마자 제안을 받았어요. 준비할 에너지도 없었어요. 배우들 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힘을 응축해야 하거든요. 그래서 체력이 바닥난 상태로 김주영을 시작해서 한달반 정도는 계속 링거를 맞으면서 촬영을 했어요. 혜나를 들이라고 할 때도 코맹맹이 소리를 냈어요”

단순히 체력만 힘든게 아니였다. 김서형은 캐릭터에 대한 몰입으로 정신적으로도 힘든 시간을 보냈다. 촬영장에서 조현탁 감독을 붙잡고 눈물을 보인 적도 있었다고. ‘SKY 캐슬’의 김주영은 김서형의 뼈를 깎는 고통 속에서 완성됐다.

“저는 에너지가 강한 캐릭터를 연기하면 몸이 아파요. 김주영이 그런 역이라고 생각하니까 처음엔 못하겠더라고요. 그럼에도 선택은 제가 한 거니까 그 뒤의 고충은 감당해야 했죠. 현장의 스태프들이나 좋은 시청률 덕에 끝날 때까지 버틸 수 있었어요. 그리고 믿음을 저버리지 않게 해주신 게 조현탁 감독님이셨죠. 감정을 숨기지 않고 힘들고, 외롭고, 고충이 크다 다 털어놨어요. 감독님이 그런 이야기를 나눌때 충분한 시간을 두고 들어주려고 애써주셨고 그 모습에 제가 많이 의지했어요”

사실 김서형의 필모그라피를 보면 선악이 극명한 역할들이 많다. 그럼에도 유독 ‘SKY 캐슬’이 힘든 작품이었다고 털어놨다.

“중반부 지나면서는 정신과를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전에도 힘들 때는 있었지만 스스로 ‘버텨보자’, ‘내가 해결해보자’라고 생각했거든요. 이번 작품 하면서는 누군가에게라도 털어놓고 싶다는 마음이 많았어요. 어찌보면 그게 김주영의 마음 상태였던 거 같아요. 그 데미지를 받다보니까 힘들었어요. 그래서 상담을 받아서라도 김주영과 김서영을 분리를 시켜야 하나 싶었어요. 배역을 맡았을때 캐릭터와 나의 중간 지점을 찾을 필요가 있는데, 이번엔 그게 힘들었던 거죠. 끝에 가서 생각해보니 김주영이 나를 그렇게 괴롭혔나 싶었어요”

③에 이어집니다.

사진=플라이업엔터테인먼트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강보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인터뷰③] ‘스카이캐슬’ 김서형 “결혼? 안하는게 아니라 생각해본 적이 없어“ icon[인터뷰①] ‘스카이캐슬’ 김서형 “영재엄마 김정난, 연기 욕심에 불지피고 퇴장해“ icon골든차일드, 일본 총 14회 콘서트 성황리에 마무리…‘열도 들썩’ icon이서진, 앵커변신 대국민 설인사 “시청자 여러분, 행복하고 건강하시길”(트랩) icon‘아이템’ 주지훈X진세연, 황금케미 설인사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icon‘요즘가족: 조카면 족하다?’ 제작진이 밝힌 관전포인트 셋 icon‘복수가 돌아왔다’ 유승호 교생된 모습으로 해피엔딩....복수돌이 남긴 것들 icon조승구 "말다툼 후 자는 아내 쥐어박고 싶었다"...'나그네' 탄생비화(아침마당) icon설 특집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김지민-김민경-이세진, 김준호 청문회로 뭉친다 icon'무엇이든 물어보살' 서장훈, 첫 손님부터 만족도 100% 이끈 용한 선녀보살 '촉장훈' icon'라디오스타' 신수항, 비 지목 '판도라 상자'...XX섭취 고백에 스튜디오 아수라장 icon‘연애의참견2’ 한혜진, "연애하면 항상 결혼 생각한다"...전현무와 웨딩마치? icon'극한직업' 오늘(5일) 900만 돌파...류승룡·이하늬·진선규·이동휘·공명 감사 애정샷 icon'2019 아육대' 전현무, 무큐리 변신...'위 아더 아이돌' 개사에 자아도취 댄스까지 icon방탄소년단, 그래미 어워즈 시상자로 참석...빌보드·AMA 이어 美 3대 시상식 입성 icon'아육대' 아스트로 차은우, 아이콘 바비와 긴장감 넘친 볼링대결 '준결승 진출' icon지성♥이보영 부부, 설날 둘째 득남 "환영한다! 보아야" icon'2019 아육대' 첫 출전 몬스타엑스 기현, 세븐틴과 양궁 대결서 렌즈 깼다 '퍼펙트 골드' iconNCT 127 재현, 한 경기 스트라이크 234점 신기록 달성...결승서 찬열과 대결 icon'아육대' 차은우vs찬열, 볼링 준결승전... icon홍석천 딸이자 조카 홍주은 "클럽? 한창 놀때는 주 5일제하기도"(조카면족하다) icon'조카면 족하다' 홍석천, 딸이자 조카 홍주과 함께 클럽行...잠 핑계로 강제 귀가조취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