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명이나 되는 연습생들의 꿈을 향한 여정을 그린 '프로듀스 101'. 나날이 인기가 고공행진인 와중 벌써 4회를 하루 앞두고 있다. 소소하게 꼽아본 4회 관전 포인트 네가지.

 

1. 전소미 vs 김세정, 1위의 자리는 누구?

첫방송 이후 지금까지 매회마다 실시하는 인기 투표에서 쭉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던 JYP 전소미. 그러나 3회 투표에선 2위인 젤리피쉬 김세정과의 차이가 단 249표뿐이었던 걸로 미루어보아, 4회에서 역전당할 가능성이 적지 않다. 현재 김세정은 시원시원한 성격과 예쁘장한 외모, 월등한 실력으로 인기몰이중이다.

2. 다시 만난 세계, 승리팀은?

지난 3회에서 소녀시대의 '다시 만난 세계'로 팀 무대 대결을 펼친 1조(유연정, 강경원 외 3명)와 2조(전소미, 허찬미 외 3명)의 투표 결과가 4회에서 공개된다. 노래부터 춤까지 완벽한 무대를 선보인 1조, 메인보컬 허찬미의 음이탈 실수가 있었지만 막강한 인기멤버로 구성된 2조의 대결이라 투표 결과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3. 김소혜, 아리요시 리사 

프로듀스 101의 최약체 김소혜와 아리요시 리사. 배우를 준비중이던 김소혜와 일본 출신 아리요시 리사는 노래와 춤 중 그 어떤 것도 제대로 소화해내지 못하고 있었지만 에이스 팀 대결을 앞두고 노래와 춤 연습에 매진하는 모습을 보였다. 4회에서 두 연습생의 본무대가 방영될 예정. 과연 실력이 증진됐을지가 관전 포인트.

4. 아직 끝나지 않은 팀 대결

3회에선 팀 대결의 절반이 방송됐다. 나머지 대결(애프터스쿨 아하, 원더걸스 아이러니, 포미닛 핫이슈 등)은 다음 4회에서 방영될 예정. 101명의 연습생들이 3, 4회에 걸친 팀 무대를 통해 매력 어필을 했지만, 이중 30명이 넘는 연습생들이 다음 회에서 대거 탈락할 것으로 예정돼 안타까움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인턴 에디터 이유나 misskendrick@slist.kr

사진출처 : 프로듀스 101 예고편 캡쳐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