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비주얼과 몰입감 있는 서사로 관객들을 사로잡는 ‘알리타: 배틀 엔젤’이 놓쳐서는 안 될 역대급 액션 명장면 TOP 3를 공개했다.

#1. 로버트 로드리게즈 감독이 꼽은 BEST액션, 캔자스 바 ‘헌터 워리어’들의 난투극

‘알리타: 배틀 엔젤’의 액션 명장면 그 첫 번째는 헌터 워리어들의 집합소, 캔자스 바에서 펼쳐지는 액션 장면이다. 알리타는 바에 들어서자마자 자신을 위협하는 사이보그 자팡을 가뿐히 제압한다. 이윽고 알리타의 도발과 함께 경쾌한 기타 소리가 시작되자 바 안의 헌터 워리어들이 모두 뒤엉켜 싸우는 장면은 현란한 카메라 워크와 역동적인 액션으로 관객들이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특히 로버트 로드리게즈 감독은 “캔자스 바 장면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장면이다. 정말 많이 찍었다. 거의 한 주 정도 바 안에서 촬영했다”고 밝혔을 뿐만 아니라 극 중 삽입된 기타 소리를 직접 작곡하고 연주하며 캔자스 바 장면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2. 거대 사이보그의 위협, 지하 세계의 강적 ‘그루위시카’- ‘알리타’의 대결 액션

두 번째는 최고의 강적 그루위시카와의 대결이 펼쳐지는 지하 세계 액션 장면. 그루위시카는 한계 없이 늘어나는 강력한 무기 레이저 블레이드를 장착한 거대 사이보그다. 그루위시카에게 무기 없이 맨몸으로 맞서는 알리타의 모습은 두려움 없이 돌진하는 강력한 전사의 본능을 드러내 매력을 배가시킨다.

숨 쉴 틈 없이 몰아치는 그루위시카의 공격에 맨손으로 대적하는 알리타의 액션과 강렬한 투지는 영화를 보는 관객들에게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짜릿한 긴장감을 선사한다. 또한 거대한 사이보그 그루위시카의 움직임은 신장 약 210cm의 연기자가 스턴트용 죽마를 착용하고 퍼포먼스 캡처로 연기해 만들어낸 것으로 쉽지 않은 도전이었지만 이로써 관객들은 그루위시카와 알리타의 대결 액션을 더욱 몰입감 넘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3. 환상적인 스펙타클의 정수, ‘모터볼 액션’

액션 명장면 TOP 3의 마지막은 바로 모터볼 경기 장면이다. 모터볼은 위험한 덫으로 가득한 급커브의 경기장에서 시속 약 160km의 속도로 움직이며 공을 차지하고 골인해야 하는 경기로, 26세기 ‘고철도시’에서 최고의 인기 스포츠다.

작은 체구의 사이보그 소녀 알리타가 압도적인 민첩함과 파워로 체인, 못, 칼 등 위협적인 무기를 장착한 거대 사이보그들을 무찌르는 모터볼 액션 장면은 단연 ‘알리타: 배틀 엔젤’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환상적인 스펙타클의 정수다. 특히, 로버트 로드리게즈 감독은 모터볼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카 레이스 영화의 유연한 카메라 워크를 참고한 것으로 알려져 일반적인 액션과 달리 스포츠가 결합된 모터볼 액션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사진=영화인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