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문화기획단 청춘공방이 오는 16일, 신촌 스타광장에서 ‘식상한 마을’을 개최한다.

사진=청춘공방 제공

‘식상한 마을’은 청춘의 식사에 대한 행사로, 응원, 선택, 소통, 쉼 등의 키워드로 청춘들의 문제를 함께 고민해 온 청춘공방의 여섯 번째 프로젝트이다. 본 행사는 다양한 기업의 협찬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대학생문화기획단 청춘공방에서 오는 2월 16일, 청년들의 식사 현황을 다룬 ‘식상한 마을’을 개최한다. ‘식상한 마을’은 시간적, 경제적 비용이 부족해지면서 제대로 된 식사를 하기 어려워진 20대 청춘들을 겨냥한 행사이다. 청춘공방은 “청년들이 자신의 현재 식(食) 상태를 점검하게 하고 자신에 대한 애정이 담긴 식사를 할 수 있게 인식을 개선하는 것”을 ‘식상한 마을’에서 전하고 싶은 목표라고 밝혔다.

‘식상한 마을’은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신촌역 스타광장에서 진행된다. 본 행사에서 청춘공방은 ‘마을’을 콘셉트로 다양한 부스를 구성해 식사의 가치를 알린다. 행사 부스는 청춘들이 밥 한 끼를 소홀히 하는 현재 상황을 인지하도록 하고 식습관에 도움이 될 정보를 제공해 자발적인 청춘들의 변화를 이끌려고 한다. ‘투어리스트 센터, 밥을 사수하자, 골라골라 슈퍼, 식단 일기, 식상은행 건강적금, 식상 마을 지구대’로 총 6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청춘공방의 ‘식상한 마을’은 다음과 같은 기업들과 함께한다. 애정이 담긴 한 끼 식사를 응원하는 의미를 담은 ‘오뚜기’의 ‘김치찌개와 누룽지’, ‘계란 야채죽’과 ‘신송 식품’의 ‘간장계란밥’, ‘우거지 국밥’이 부스 체험자들에게 리워드로 제공된다. ‘풀무원 다논’의 영양가득 한끼 식사 ‘아이러브요거트 한끼오트 ’와 ‘씨알푸드’의 ‘79콘시리얼바’ 역시 본 행사에서 간편하고 건강한 끼니를 의미하는 간식이 되었다.

그 밖에도 ‘스쿨디자인컴퍼니’에서 제공한 리플릿, 포스터, 현수막과 ‘휴콘프로덕션’의 ‘연애플레이리스트’ 연극 티켓, ‘핫데이 핫팩’의 ‘고마워 고급형 핫팩’을 통해 원활한 행사 운영에 박차를 가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