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저녁으로 기온이 뚝 떨어지고 건조한 겨울 날씨가 이어지며 피부에도 적신호가 켜졌다. 찬바람에 피부가 손상되기 쉬운 데다 실내외 급격한 온도차, 난방 등으로 인해 피부노화가 앞당겨질 수 있기 때문. 더욱이 올해는 강력한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시카’ 화장품이 더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시카는 ‘센텔라 아시아티카(병풀)’라는 식물의 약칭으로, 피부 진정과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뷰티업계도 피부 고민과 부위별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한층 진화한 이색 시카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나섰다.

부쩍 건조하고 푸석해진 피부가 고민이라면 기초 스킨케어 단계에 시카 제품을 추가해보자.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강화하고 보습막을 형성해주는 시카 성분이 생기 있고 촉촉한 피부를 완성해 주기 때문이다. 스틱형 제품이라면 한층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맥스클리닉 ‘에코글램 시카 큐어 스틱’은 시카크림 7통에 해당하는 시카 성분을 고농축한 스틱형 제품이다. 자연에서 찾은 10가지 시카 성분인 ‘시카10-RX’가 함유돼 외부 환경에 자극받거나 손상된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준다. 카렌듈라, 로즈마리, 캐모마일부터 천연 진정 성분인 폴리고넘까지 자연유래성분이 99.5% 함유됐다. 피부에 닿으면 사르르 녹아 온전히 흡수되는 ‘슈퍼 멜팅 포뮬라’로 끈적임이 적으면서도 피부 건조와 보습력 개선에 즉각적인 도움을 준다.

사진=맥스클리닉, 아이소이 제공

겨울철에는 입술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이 많다. 촉촉한 립 제품을 발라도 잠시뿐 수분이 날아가고 나면 금새 건조해져 각질이 일어나기 때문. 보다 근본적인 고민 해결을 원하는 이들이라면 립밤을 선택할 때에도 ‘시카’ 성분을 눈여겨보자.

아이소이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시카고의 '시카 립밤’은 천연유래 보습 성분으로 입술 손상 케어·피부장벽 강화·보습의 3가지 효과를 한 번에 선사하는 올인원 제품이다. 민감 피부 케어에 효과적인 특허성분 ‘시카고 콤플렉스’를 더해 외부자극으로부터 트고 거칠어진 입술의 빠른 진정 및 개선을 도와준다. 판테놀 및 천연유래 오일 성분을 함유해 약해진 입술피부 장벽을 촘촘하게 채워준다.

사진=애경산업 제공

겨울철 메이크업을 지우기 위해 자극적인 클렌징 제품을 반복해 사용할 경우 피부 건강을 해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피부 자극 없이 부드럽고 순하게 클렌징이 가능한 제품을 찾는 것이 중요한 이유다.

애경산업의 클렌징 화장품 브랜드 포인트의 ‘마일드 시카 케어 필링 패드’는 패드 한 장으로 피부 보습력 개선 및 필링, 진정 등의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물티슈처럼 뽑아 쓰는 타입이라 위생적이며 손바닥만한 사이즈로 출시돼 얼굴 전체를 관리하기 충분하다. 부드러운 엠보 패드로 세안 후 각질 관리와 피부결을 정돈할 수 있다. 약산성 제품으로 자극받기 쉬운 피부를 저자극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들뜬 피부 진정과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