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스타
‘기억록’ 이제훈, 안중근 의사 기록자 참여 “순국 109주기 기리게 돼 감사”

배우 이제훈이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MBC가 기획한 '1919-2019, 기억·록'을 통해 안중근 의사의 조국 독립을 향한 희생정신과 평화사상을 기리는 기록자로 나선다.

MBC 특별기획 ‘기억록’은 대한민국의 독립과 해방, 민주주의와 발전을 위해 헌신한 100인의 인물을 이 시대 대표 셀럽 100인이 ‘기록자’로 출연해 매주 새로운 인물을 새롭게 조명하는 3분 캠페인 다큐멘터리다.

안중근은 1909년 하얼빈역에서 대한제국의 식민지를 주도한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이후 사형을 선고받았다. 이후 옥중에서 동아시아의 평화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동양평화론’을 집필하는데 몰두했으며 끝내 자신의 유해를 하얼빈 공원에 묻었다가 해방 이후 고국 땅에 반장해달라는 유언을 남긴 채 교수형으로 삶을 마감했다.

안중근의 독립운동은 10년 후 3.1운동의 불씨가 됐다. 일본은 안중근의 묘가 항일운동의 성지가 될 것을 우려해 가족에게 유해를 인도하는 관례를 어긴 것은 물론, 어디에 유해를 묻었는지 자세한 기록을 남기지 않았고 지금까지 안중근의 묘는 현재까지 유해 없는 가묘로 남아 있다.

이제훈은 “안중근 의사의 순국 109주기인 올해 ‘기억록’의 기록자로서 안중근 의사를 기릴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유언을 지킬 수 있도록 안중근 의사의 유해 발굴에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제훈은 2017년 영화 ‘박열’(이준익 감독)과 ‘아이 캔 스피크’(김현석 감독)를 통해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간 바 있다. 이제훈은 ‘박열’에서 1923년 관동대학살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투쟁했던 아나키스트 박열을 맡아 뜨거운 울림을 선사했다. 이어 ‘아이 캔 스피크’에서는 미 하원 공개 청문회에 참석해 일본군의 만행을 증언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옥분을 진심을 다해 돕는 원칙주의 9급 공무원 민재 역을 맡았다. 또한 지난해 4월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해 설립된 정의기억재단에 소정의 금액을 기부한 바 있다.

한편 ‘기억록’은 10일 오후 2시30분에 공개된 이후 일주일간 수시로 방송되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사진=사람엔터테인먼트 제공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아이템’ 이정현, 주지훈 맞대결 ‘신스틸러’로 등장...‘션샤인’ 美친 존재감 이어지나 icon'첫 단독 팬미팅' 윤지성, 티켓 오픈 1분만에 '전석 매진'...티켓파워 입증 icon아이즈원, 日 데뷔싱글 오리콘차트 1위...3일만에 열도팬심 장악 icon‘궁금한이야기Y’ 강진 연쇄 살인 미제사건, 밝혀지지 않는 진실...동시간대 시청률 1위 icon‘눈이 부시게’ 김혜자X한지민X손호준, 주먹 부르는 백수남매 케미 icon‘썸바디’ 최종커플 이주리, 시청자 비난에 “엠넷에서 편집” 해명...논란 영상 포털 삭제 icon‘로맨스는 별책부록’ 이나영X이종석X정유진, ‘겨루 어벤져스’ 결성...도망간 작가 추적 icon‘버닝썬’ 승리, 첫 솔로투어 홍보 ‘SNS 활동’ 재개...VIP룸 성폭행 추정 영상은? icon‘커피프렌즈’ 유연석 ‘마성의 단짠매력’ vs 양세종 ‘스윗 막내美’ 뿜뿜 icon‘그래미行’ 방탄소년단, 2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세븐틴-엑소 뒤이어 icon‘아는형님’ 김서형, 서장훈 ‘김주영’ 분장에 “내가 이길 수 있을까 생각” 폭소 icon이서진X성동일 ‘트랩’, 오늘(9일) 첫방 관전포인트 #인생캐 #드라마틱시네마 #배우케미 icon‘썸바디’ 최종 세 커플♥ 탄생, 댄스X썸 이야기 마무리....자체 최고 시청률 기록 icon‘슈돌’ 윌리엄, 요절복통 거미줄 포박사건 ‘대체 무슨 일이?’ icon‘우상’ 설경구X천우희, 베를린영화제 레드카펫 밟는다...12일 출국 예정 icon에밀리아노 살라, 낭트 “9번, 누구도 못 단다”...불의의 사고 ‘영구결번’ 사례는? icon’가버나움’ 8만 돌파...천만보다 값진 10만 도전 icon‘배틀트립’ 샤이니 키, 프로혼행러 위엄...경주 맛집지도 완성(ft.묵해장국+밀차+상어고기) icon‘집사부일체’ 상상초월 승부욕 사부 등장...“무조건 내가 이길 때까지!” icon‘더팬’ 임지민x용주x트웰브x민재휘준x유라...TOP8 총출동 ‘스페셜 무대’ 이목집중 icon'韓 남자셀럽 최초' 뉴이스트 황민현, 밀라노 패션 위크 몽클레르 컬렉션 참석 icon'솔로데뷔' 강민경, 첫 솔로 앨범 인터뷰 영상 '그냥 민경, 걍민경' "공감되는 음악"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