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노트 노이슬의 IS TIME
샤이니-2PM-마마무-빅스-워너원, 솔로 →콜라보까지...아이돌 그룹 멤버들의 도전

최근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솔로 음반부터 콜라보 활동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활동하고 있다. 오늘(11일)부터 2월 가요계 역시 다수의 아이돌그룹 멤버들의 도전이 이어질 전망이다. 샤이니 키 태민,  2PM 닉쿤, 마마무 화사, 빅스 라비, 워너원 윤지성이 바로 그 주역들이다.

가장 먼저 샤이니 태민은 오늘 오후 6시 음원 사이트를 통해 솔로곡을 발표한다. 태민은 두 번째 미니앨범 'WANT'와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솔로 활동을 펼친다. 특히 지난 첫번째 미니 앨범에서 '무브'로 일명 '무브 신드롬'을 일으킨 바. '무브'의 연장선인 'WANT'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화사는 13일 데뷔 이후 첫 솔로곡을 발표한다. 신곡 '멍청이(twit)'는 화사의 매력적인 음색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어우러진 곡이다. 앞서 공개된 콘셉트 포토에서 화사는 눈빛 하나로도 섹시하고 도발적인 매력을 발산했다. 여기에 몽환적이면서도 시크한 매력까지 아우르며 다채로문 매력을 예고했다. 매 솔로 무대마다 화제를 불러 일으키는 화사의 솔로 퍼포먼스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PM 닉쿤 역시 18일 데뷔 11년만에 첫 솔로앨범 'ME'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 수록되는 9곡 전곡은 닉쿤이 모두 작사, 작곡가로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 실력을 뽐낸다. 앞서 닉쿤은 피아노 선율이 인상적인 팬송 '렛 인 레인'으로 실력을 입증받은 바. 짐승돌 2PM으로서의 매력이 아닌 감미로운 닉쿤의 또 다른 모습을 기대해본다. 

지난달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을 졸업한 윤지성이 멤버들 중 첫 솔로 주자로 나선다. 윤지성의 첫 솔로앨범 'Aside(어사이드)'에는 타이틀곡 'In the Rain'을 포함 총 6곡이 담긴다. 'In the Rain'은 감성적인 멜로디에 오케스트라 선율이 어우러진 팝 발라드 장르로, 사랑하는 이와의 준비 없는 이별을 맞이한 감정을 진솔하게 담았다. 또한 이대휘가 선물한 자작곡 '쉼표'도 수록돼 워너원의 우정을 또 한번 확인할 수 있다.

샤이니 키와 빅스 라비는 다른 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키는 SM 스테이션 시즌3의 여섯 번째 주자로, 'Cold (Feat. 한해)'를 14일 공개한다. '콜드'는 따뜻한 일렉트로닉 피아노 사운드와 빈티지 소스, 풍성한 코러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감성적인 미디움 템포 R&B 곡으로, 키가 작사에 참여해 추운 겨울 끝나가는 사랑에 아파하는 마음을 담았다. 특히 tvN '놀라운 토요일'에서 키와 라이벌 케미로 찰떡 호흡을 맞춘 래퍼 한해가 피처링과 작사에 참여해 환상의 콜라보를 기대케 했다.

빅스 라비는 청하와 콜라보를 예고했다. 첫 솔로 앨범 ‘리얼라이즈(R.EAL1ZE)’를 시작으로 여러 장의 믹스테잎을 발표, 최근에 발표 한 빅스 신곡 ‘걷고있다’에서는 랩메이킹에 참여하는 등 쉴 틈 없는 열일 행보로 독보적인 색깔을 갖추고 실력파 래퍼로 자리 잡은 라비와 신곡 ‘벌써 12시’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대세 신예로 우뚝 선 청하가 함께 부를 노래에 대한 기대감과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과거 아이돌 그룹 멤버들은 그룹 활동이 중심이 돼 자신만의 음악을 할 기회가 많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K-POP이 발전하며, 콘서트에서 선보일 솔로곡부터 크게는 정규앨범까지 그룹이 아닌 멤버 하나하나의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장이 점점 넓어지고 있다. 

특히 보이그룹은 군 관련 법이 개정되며 그룹 멤버들이 입대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멤버 개개인의 솔로 활동이 두드러지고 있다. 그룹의 색깔과는 달리, 어떤 매력을 선보이게 될지 기대가 모아진다.

사진=각 소속사 제공

에디터 노이슬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노이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과일 속에 꽃꽃 숨어라! ‘미닛메이드 플라워’ 2종 출시 iconSF9 찬희, ‘모두의 주방’서 요리 솜씨 뽐내...女心 자극 살인미소 장착 icon‘눈이 부시게’ 손호준, 김혜자·한지민 현실남매 호흡 차이는? “어차피 여동생” icon‘블랙 팬서’ 울고 ‘스타 이즈 본’ 웃다...‘그래미 어워드’ 영화 OST들 엇갈린 운명 icon‘눈이 부시게’ 김혜자, 데뷔 50년차 배우의 설렘 “김혜자役 생전 처음 해보는 경험” icon‘눈이 부시게’ 한지민 “12살 연하 남주혁, 나이 의식하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icon‘크리드’ ‘레고무비’ ‘해피데스데이’, 전편 능가 ‘속편’ 2월 극장가 출격 icon‘허베이 이적설’ 말컹, 경남FC 대체자 선택 ‘조던 머치’ icon김성수 개인전 'Solist', 양가적인 시선으로 바라본 숲-바니타스...이중감정 표현 iconYG 新 보이그룹 '트레저13' 완전체, 13일 V라이브 통해 첫 공식인사 icon허츠, 미국-캐나다-유럽 등 글로벌 차량 '무료' 업그레이드...20% 추가할인도 진행 icon삼성전자, 'JBL∙AKG∙하만카돈' 신제품 출시...무선+고품격 사운드 제공 icon여기어때 블랙, ‘프리미엄 숙소’ 전국 라인업 완성...큐레이션 서비스에 인기↑ icon커플신발·속옷...패션계, 밸런타인데이 특수 총력전 icon밸런타인데이, '이색 초콜릿' 열전...의미+맛 다 잡은 일석이조 제품 icon두아 리파, ‘그래미 어워드’ 베스트 신인 아티스트상 수상 ”모든 사람은 특별하다“ icon[종합] ‘눈이 부시게’ 김혜자X한지민, 국민 여동생 선언! 시간을 달리는 로맨스 icon'2019 케이소울 뮤직 페스티벌', 3월 13일 잠실 실내체육관서 개최 icon‘동상이몽2’ 최민수♥︎강주은-정겨운♥︎김우림, 오늘(11일) 반전 결혼생활 첫 공개 icon차일디쉬 감비노, ‘그래미 어워드’ 4관왕 등극...방탄소년단 韓 최초 시상 icon[포토] '스카이캐슬' 오나라 "후배한테 먼저 인사할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어요" icon’시인 할매‘, 할머니들 ’아침마당‘ 출연 확정...TV로 이어지는 시(時)확행 힐링 icon방탄소년단 "그래미 참석, 아미때문에 올 수 있었다...행복합니다" 소감 icon최강희 감독, 中 다롄 이팡과 계약 체결...제2의 톈진 사태는 없다? icon'황후의 품격', 4회 연장 전격 결정...장나라-최진혁 복수 성공하나?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