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신양이 변호사 재기에 성공, 짜릿한 역공을 펼쳤다.

11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연출 한상우/제작 UFO프로덕션)에서는 조들호(박신양)가 트라우마를 입힌 백승훈(홍경)의 ‘음주운전 사건’을 두고 팽팽한 법정 공방을 펼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조들호는 백승훈 때문에 음주운전자로 누명을 입고 수감된 의뢰인의 사건을 맡으며 백도현(손병호), 백승훈 부자와의 질긴 악연에 또 한 번 마주하게 됐다. 1년 전 잘못된 변호로 죄책감에 괴로운 나날을 보냈던 조들호였으나 다시 한 번 전열을 가다듬으며 재기에 나선 것.

한 시도 안심할 수 없는 치열한 공방전은 극에 팽팽한 긴장감을 형성했다. 증인의 증언 번복으로 난관에 봉착하는가 하면 또 다른 증언은 조들호 변호에 힘을 실어줘 불꽃 튀는 언쟁이 펼쳐진 것. 하지만 백승훈이 진범임을 알릴 결정적 증거, 혈흔 분석 자료가 조작 되면서 아쉽게 1차 공판이 종료됐다.

결국 2차 공판에서 조들호는 백승훈이 얼결에 범행을 실토한 녹취록을 공개하면서 빼도 박도 못한 결정타를 던져 승소를 거머쥐었다. 승리의 기쁨을 접어둔 채 자신의 서명까지 담은 ‘음주운전 처벌 강화 청원서’를 죽은 피해자의 가족에게 전한 모습은 서민을 위한 조들호의 진정성을 엿볼 수 있어 뭉클한 여운을 남겼다.

한편 이자경(고현정)이 대산복지원 원장을 네 번째 타깃으로 예고한 가운데 국일그룹 회장 국현일(변희봉)이 대산복지원 관련 인물들이 차례로 살해당하고 있음을 직감하면서 새로운 긴장감이 드리워졌다.

과연 조들호는 이자경의 네 번째 살인을 막을 수 있을지, 국현일은 이자경의 복수전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 것 인지 오늘(12일) 밤 10시 KBS 2TV 월화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 15, 16회가 더욱 기다려진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