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문화 공연
라파우 블레하츠-김봄소리 "첫번째 실내악 앨범...레퍼런스없어 기대 반 설렘 반"

라파우 블레하츠와 김봄소리가 듀오 앨범 발매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12일 종로 금호아트홀에서 라파우 블레하츠와 김봄소리의 듀오 음반 ‘포레, 드뷔시, 시마노프스키, 쇼팽’ 및 공연 기념 기자회견이 열렸다.

라파우 블레하츠에게 이번 앨범은 실내악으로 만든 첫 번째 듀오 앨범이다. 그는 앨범을 작업하고 프로그램을 정할 때 김봄소리와 의논을 하며 정했다고 전했다.

“이번 앨범은 실내악으로 만든 첫 번째 협업이다. 프로그램은 상당히 빠르고 순조롭게 정해졌다. 우리는 전 세계의 관객들이 좋아할 곡이 무엇인지 위주로 얘기했다. 김봄소리 씨가 포레를 콩쿠르에서도 연주했고 이번 앨범에도 넣고 싶다고 해서 선택했다. 소나타와도 연결성이 있기에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 드뷔시를 중간에 넣은 건 프랑스적인 것과 폴란드적인 것이 들어가면 좋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김봄소리도 마찬가지로 라파우와의 협연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라파우의 음악은 레코딩, 영상을 통해 익히 들어왔다. 그래서 어떤 연주 스타일을 가졌는지는 잘 알고 있었다. 그러나 정식으로 실내악 프로젝트를 한 적이 없어서 그에 대해 볼 수 있는 레퍼런스가 없었다. 그래서 협연을 할 때 어떤 스타일로 반응을 할지가 제일 궁금했다. 그만큼 걱정도 됐지만 기대가 컸다.

폴란드에 연주할 일이 있어서 그때 떨리는 마음을 가지고 첫번째 리허셜을 하러 갔다. 포레는 전주가 길다. 그 부분을 연주하는데 너무 편안하게 합이 맞더라. 그래서 그때부터 어떤 식으로 진행됐는지 기억이 안 날 정도로 몰입해서 했다. 음악적으로 잘 맞았지만 라파우는 아이디어도 풍부하고 삶에 대한 철학도 많은 사람이라서 대화하면서 많은 것을 나누고 좋은 경험이 됐다”

사진=유니버설 뮤직 제공 

에디터 임라라  fkfk0111@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임라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엔비룩-안다르, 여성의류 할인이벤트 진행...세일 품목+기간은? icon英아카데미 최다수상 ‘더 페이버릿’, 연기앙상블 영상+갤러리 전시...개봉전 미리 만나기 icon혼밥 열풍에 ‘배달’ 인기, 외식업계 간편주문+배송 서비스 icon‘황후의 품격’ 신성록, 최진혁=나왕식 정체에 “죽여!”…긴장감 최고조 icon‘열혈사제’ 이하늬, 지금까지 이런 검사는 없었다! 파이팅 넘치는 회식 icon"발렌타인데이엔 달달 보이스와 함께"...에디킴·린·김소년·에델라인클랑 등 공연 icon'5·18 망언' 김진태, 광주서 쓰레기 세례...대책위 “이종명-김순례, 제명 요구” icon세월호 참사, 단원고 희생 학생들 3년 만에 ‘명예졸업식’...눈물 가득한 현장 icon김병옥 음주운전, ‘리갈하이’ 측 “상황 파악중”...누리꾼 동정론 퍼져 icon‘지붕위의 막걸리’ 소녀시대 유리, 모델 장민과 ‘알콩달콩’ 핑크빛 기류 icon식케이(Sik-K), 선공개 싱글 ‘ADDICT’ MV 티저영상 공개...섹시 매력 뽐내 icon최무성, 조정석X한예리X윤시윤 ‘녹두꽃’ 출연 확정...동학농민혁명 영웅 전봉준役 icon카라타 에리카 ‘아사코’, 칸영화제 초청 ‘갓띵작’?...현실공감형 로맨스 기대↑ icon‘원 네이션’, 가스파르 울리엘X아델 하에넬 外 프랑스 ‘믿보배’ 총출동 icon밸런타인데이 ‘♥배터리 100%’ 채우기!, 男女 취향저격 ‘충전’ IT아이템 icon지니뮤직, 서버 오류로 로그인 불가...누리꾼 “내 노동요!” 불만 폭주 icon북유럽 감성의 진수, 시벨리우스에 탐닉하다...서울시향&양인모 협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