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식음료
부럼깨기·오곡밥? 정월대보름 맞아 견과류·곡물활용 식음료 ‘대체’

정월대보름이 한주 앞으로 다가왔다. 식음료업계는 정월대보름날 아침에 호두, 땅콩, 밤 등 견과류를 깨물어 각종 부스럼을 예방하는 ‘부럼깨기’와 한해 동안의 풍년과 안녕을 기원하며 먹는 ‘오곡밥’을 간편하게 대신할 수 있는 음료와 스낵 등을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푸르밀, 코카콜라 제공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통째로 갈아만든 아몬드우유’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곡물우유와 달리 아몬드를 주원료로 사용해 차별화했다. 특히 아몬드 본연의 고소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그대로 담아 온 가족의 간편한 한끼 대용식으로도 제격이다. 패키지는 친환경 SIG 콤비블록 무균팩을 적용했으며 패키지 상단에 캡이 달려있어 위생적이고 편리한 보관이 가능하다.

코카콜라사의 씨앗음료 ‘아데스’는 아몬드의 영양소 및 비타민E를 섭취할 수 있어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적합하다. 바쁜 아침 출근길이나 허기진 오후 시간, 늦은 밤 출출할 때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식물성 원료인 아몬드를 주원료로 사용해 고소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며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아몬드 본연의 맛을 살린 '아데스 아몬드 오리지널'과 초콜릿의 달콤함이 더해진 '아데스 아몬드 초콜릿' 2종이다.

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는 참깨가 통으로 들어간 비스킷 ‘하비스트’의 샌드형 제품 ‘하비스트 피넛버터샌드’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두 겹의 비스킷 사이에 피넛버터를 듬뿍 넣은 샌드 형태의 제품으로, 기존 하비스트의 특징인 고소함을 극대화하면서도 ‘단짠’ 트렌드를 반영했다. 두겹의 샌드 형태라 바삭한 식감이 더해졌으며 크기도 한입에 쏙 들어갈 만큼 작아져 먹기에도 편하다.

사진=배스킨라빈스 제공

배스킨라빈스는 바삭한 식감의 마카다미아를 넣은 ‘허쉬 마카다미아 넛’을 출시했다. 허쉬 마카다미아 넛은 허쉬 초콜릿 아이스크림, 허쉬 마일드 초콜릿 아이스크림에 초콜릿 트러플, 허쉬 초코칩, 마카다미아 넛을 가득 넣었다. 부드럽고 달콤한 허쉬 초콜릿 아이스크림에 바삭한 마카다미아 넛이 들어가 씹는 재미를 더한다.

크라운제과는 달콤 고소한 꿀땅콩을 기존 카라멜콘땅콩 대비 10배나 늘린 ‘꿀땅콩듬뿍카라멜콘’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꿀땅콩을 더 많이 넣어 달라는 고객들의 요청을 반영했으며,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포켓 사이즈로 작아진 만큼 휴대가 간편하다. 과자 크기도 2cm 정도로 깜찍하게 줄여 집어 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사진=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가 선보인 ‘이천 햅쌀 라떼’와 ‘이천 햅쌀 크림 프라푸치노’는 이천에서 재배, 수확된 햅쌀로 지은 밥을 사용해 쌀의 구수한 맛을 극대화하고 밥의 든든함까지 느낄 수 있는 메뉴다. 쌀알을 토핑으로 활용해 이색적인 비주얼을 구현했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천원의 행복' 배스킨라빈스X모나미, ‘초콜릿바 볼펜세트’ 프로모션 icon혼밥 열풍에 ‘배달’ 인기, 외식업계 간편주문+배송 서비스 icon정월 대보름, ‘간편부럼’ 대세...견과류 식음료 추천 iconKFC, ‘징거 페스티벌’ 진행...버거도, 치킨도 1+1 icon인사담당자 4명중 1명, 올해 고졸 채용경기 ‘작년보다 나빠질 것’ icon과일 속에 꽃꽃 숨어라! ‘미닛메이드 플라워’ 2종 출시 icon타임스퀘어X에이랜드 ‘봄맞이 플리마켓’…최대 70% 세일 icon허츠, 미국-캐나다-유럽 등 글로벌 차량 '무료' 업그레이드...20% 추가할인도 진행 icon여기어때 블랙, ‘프리미엄 숙소’ 전국 라인업 완성...큐레이션 서비스에 인기↑ icon밸런타인데이, '이색 초콜릿' 열전...의미+맛 다 잡은 일석이조 제품 icon써브웨이, 밸런타인데이 '쿠키박스' 한정판 패키징 프로모션 icon故최진실 딸 최준희, 루프스병 고백 “두 달간 입원…여전히 치료 중” icon감동코드 ‘증인’-코믹 좀비물 ‘기묘한가족’, ‘극한직업’ 한국영화 흥행 바통 잇나 icon박중훈, 와인의존도 심해 금주 선언 “내 의지만으로 버거워...전문가 도움 받는다” icon밸런타인을 더 달콤하게~커피빈 ‘초콜릿세트 패키지’ 선봬(ft.머그&텀블러) icon[현장] ITZY(있지), 데뷔곡 '달라달라'MV 2100만뷰 돌파 "과분한 관심 감사, 보답할 것" icon‘킹덤’ 주지훈 “해외 반응? 외국인 시선에서 '갓'이 이상하다고 하더라" icon[현장] ITZY(있지) 리아-유나 "신인상 목표, 2019년 '있지의 해'로 만들고싶어" icon김보라·김동희·조병규·윤세아·이태란·오나라, ‘캐슬퀸’부터 ‘아이들’까지 #포상휴가 #훈훈 icon“이번엔 어촌이다!”...‘미추리2’, 돌아온 미스터리 추리게임 메인이미지컷 공개 icon[현장] 있지(ITZY) 채령 "쌍둥이 아이즈원 채원과 무대위 만날 수 있어 설레" icon미나토 가나에 원작, 연극 ‘왕복서간’...프로필 촬영 현장 공개 icon심석희 귀국, 송경택 감독 ”쇼트트랙 월드컵, 역경 딛고 최선의 결과 냈다“ icon[현장] 있지(ITZY) 예지 "트와이스 '우아하게'로 JYP 오디션, icon‘양봉업자’ 손흥민, 챔스 16강 도르트문트 저격 가능?...‘우리흥’에 달린 토트넘 운명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