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스타
‘킹덤’ 주지훈 “해외 반응? 외국인 시선에 '갓'이 이상하다고 하더라"

배우 주지훈이 ‘킹덤’의 해외반응에 대해 언급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아수라’ ‘신과 함께’ ‘공작’ ‘암수살인’ 등 연달아 영화를 성공하며 전성기를 맞이한 배우 주지훈은 ‘킹덤’을 통해 다시 한 번 존재감을 입증했다. 스트리밍 사이트 ‘넷플릭스’에서 제작된 ‘킹덤’은 좀비와 사극이라는 신선한 소재와 그전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플랫폼, 흥행 보증 수표 김은희 작가의 만남으로 세간의 관심을 모았다. 그리고 공개와 동시에 그 관심을 완벽하게 부응하며 시즌 2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2일 종로의 한 카페에서 ‘킹덤’의 주지훈 배우와 싱글리스트가 인터뷰를 가졌다.

주지훈은 뜨거운 해외 반응에 대해 아직 잘 느껴지지 않다며 말을 이어갔다.

“재밌는 기분이다. 오픈을 했는데 익숙하지 않다. 드라마처럼 딱딱 제시간에 나오는 것도 아니고 영화처럼 극장에 걸린 것도 아니다. 이건 찾아봐야 한다. 그래서 외국반응이 좋다는데 실감이 잘 안난다. IMDB의 ‘왕좌의 게임’ 포함된 순위에 11위까지 올라갔더라. 해외에서는 ‘케이좀비’라는 신조어도 생겼고. 해외 언론에서 엄청난 좀비 작품이라고 하는 반응들을 보면서 '아 열심히 한게 좋은 반응을 얻었구나'하는 생각이 들긴 한다"

이어 해외 반응이 이렇게 좋은 이유는 무엇이냐고 묻자 "재밌으니까"라는 단순한 대답이 돌아왔다. ”재밌는건 어딜 가도, 누가봐도 재밌는 것 같다. 그리고 우리한테는 익숙하지만 우리의 금수강산과 의상들이 그들에게 ’오리엔탈리즘‘으로 다가오는 것 같다. 사실 ’오리엔탈‘이라는 게 보통 중국, 일본의 이미지가 있는데 한국은 사실 별로 없지 않았나. 그런 것들이 그 사람들이 볼 때 신선하게 다가온 것 같다“

”항상 예상치 못한 곳에서 반응이 온다“며 극 중 양반들이 쓰는 갓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해외 사람들은 갓이 신기한 것 같더라. 어떤 사람은 ’모자를 가진 놈들은 목이 잘린다‘라고 하고. 트위터에서는 그 갓을 보면서 '저 모자는 뭐야'하는데 ’갓‘(god)이라고 하는것도 웃기고. 외국인의 시선으로 보니까 당연했던 게 이상해 보일 수 있더라. 쟤들은 신발은 벗는데 모자는 안벗는다고 하기도 하고(웃음)“

에디터 임라라  fkfk0111@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임라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밸런타인을 더 달콤하게~커피빈 ‘초콜릿세트 패키지’ 선봬(ft.머그&텀블러) icon박중훈, 와인의존도 심해 금주 선언 “내 의지만으로 버거워...전문가 도움 받는다” icon[현장] ITZY(있지), 데뷔곡 '달라달라'MV 2100만뷰 돌파 "과분한 관심 감사, 보답할 것" icon감동코드 ‘증인’-코믹 좀비물 ‘기묘한가족’, ‘극한직업’ 한국영화 흥행 바통 잇나 icon故최진실 딸 최준희, 루프스병 고백 “두 달간 입원…여전히 치료 중” icon부럼깨기·오곡밥? 정월대보름 맞아 견과류·곡물활용 식음료 ‘대체’ icon‘막돼먹은 영애씨 17’ 에피소드만 302편, 매회가 기록 경신! 최장수 드라마의 위엄 icon'천원의 행복' 배스킨라빈스X모나미, ‘초콜릿바 볼펜세트’ 프로모션 icon'왕이 된 남자' 여진구, 심장 쥐어뜯는 오열...안방 눈물바다 예고 icon태민, 美빌보드 집중조명 “신스팝 ‘WANT’ 킬링유혹송” icon‘아이템’ 주지훈, 열연이 만든 몰입감 "블랙아웃 증상으로 주저 앉아" icon‘더팬’ 카더가든-비비-임지민, ‘박소현의 러브게임’ 출연...생방 비하인드 전한다 icon디즈니 ‘알라딘’, 윌스미스 ‘지니’+매력 가득 ‘자스민...예고편 공개 icon임한별 "엑소 첸-백현과 같이 레슨 받기도...기회되면 콜라보 프로듀싱 하고파" icon[현장] ITZY(있지) 리아-유나 "신인상 목표, 2019년 '있지의 해'로 만들고싶어" icon김보라·김동희·조병규·윤세아·이태란·오나라, ‘캐슬퀸’부터 ‘아이들’까지 #포상휴가 #훈훈 icon“이번엔 어촌이다!”...‘미추리2’, 돌아온 미스터리 추리게임 메인이미지컷 공개 icon[현장] 있지(ITZY) 채령 "쌍둥이 아이즈원 채원과 무대위 만날 수 있어 설레" icon‘해치’vs‘아이템’vs‘눈이부시게’…장단점 확실한 新 월화드라마 3파전 icon미나토 가나에 원작, 연극 ‘왕복서간’...프로필 촬영 현장 공개 icon심석희 귀국, 송경택 감독 ”쇼트트랙 월드컵, 역경 딛고 최선의 결과 냈다“ icon[현장] 있지(ITZY) 예지 "트와이스 '우아하게'로 JYP 오디션, icon‘플라이팬’, 韓 최초 중앙아시아 공연...타악기+한식의 '맛있는' 만남 icon‘양봉업자’ 손흥민, 챔스 16강 도르트문트 저격 가능?...‘우리흥’에 달린 토트넘 운명 iconCJ CGV, 지난해 4DX·스크린X 역대 최다 관람객...매출 1조7694억원 icon일본영화 전용 스크린 ‘먼데이캐슬’, 18일부터 6편 상영 “月요일마다 만나요” icon[현장] ITZY(있지) "'틴크러시' 新 장르 개척+괴물신인이 목표"(종합) icon[인터뷰②] 김향기 "'증인' 촬영 현장=영화가 주는 메시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