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노트 박경희의 해축 LIVE
‘양봉업자’ 손흥민, 챔스 16강 도르트문트 저격 가능?...‘우리흥’에 달린 토트넘 운명

세계 최고의 축구 경기가 다시 시작된다. 13일(한국시각) 축구팬들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할 UEFA 챔피언스리그 앤섬이 흘러나온다. ‘빅이어’를 들기 위해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전을 시작으로 유럽 축구팀들이 사력을 다해 경기에 임할 예정이다. 국내 축구팬들의 이목은 손흥민에게 집중돼있다.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은 14일 16강에서 현재 독일 분데리스리가 1위인 도르트문트를 만난다.

AP=연합뉴스

# ‘공격진 부족’ 토트넘, 믿을 건 손흥민 뿐

해리 케인과 델레 알리가 부상으로 챔피언스리그 16강 2경기 모두 출전이 불투명하다. 에릭 라멜라와 루카스 모우라도 정상 컨디션이 아니다. 포체티노 감독의 걱정이 늘어났지만 손흥민의 눈부신 활약은 토트넘에게 조그마한 희망을 안기고 있다. 토트넘은 최근 리그 3경기 모두 승리했다. 손흥민 역시 3경기 연속골을 기록하며 ‘손세이셔널’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절정에 다다른 손흥민의 퍼포먼스에 포체티노 감독도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지난 레스터시티전을 3-1로 이긴 뒤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을 언급하며 “그를 믿는다”고 전했다. 포체티노 감독이 손흥민을 믿을 수밖에 없는 이유는 최근 3경기 6득점 중 절반을 손흥민이 기록했기 때문이다.

EPA=연합뉴스

# ‘꿀벌 사냥꾼’ 손흥민, 이번에도 도르트문트 저격 가능?

손흥민은 노란색 유니폼을 입은 팀에 강하다. 특히 독일 분데스리가 시절부터 도르트문트에 강한 모습을 보였다. ‘꿀벌 사냥꾼’ ‘꿀벌 킬러’ ‘양봉업자’라는 별명이 생길 정도다. 손흥민은 프로통산 도르트문트와 10번 만나 8골을 집어넣었다. 토트넘은 2017-2018 UEFA 챔피언스리그 H조에서 도르트문트를 만났다. 손흥민은 홈-어웨이 두 경기 모두 골을 기록했다.

도르트문트도 손흥민이 위협적이란 걸 잘 알고 있다. 현재 도르트문트는 분데스리가 1위를 달리고 있지만 최근 3경기 무승부를 거뒀고 주장이자 핵심인 마르코 로이스가 부상으로 빠졌다. 최근 기세만 보면 토트넘의 우세가 점쳐진다.

AP=연합뉴스

# 도르트문트전, 토트넘에게 중요한 이유

토트넘은 4000일 넘게 트로피를 얻지 못했다. 올시즌도 리그 우승은 물론 트로피를 하나도 못 건질 가능성이 높다. 챔피언스리그에 사력을 다해야하지만 현재 리그 3위에 올랐고 다른 팀들의 위협을 받고 있어 리그에 집중하지 않을 수 없다. 도르트문트전 이후 토트넘은 리그에서 번리, 첼시, 아스날을 만난다. 말 그대로 ‘죽음의 일정’이다.

이 일정이 끝나면 바로 도르트문트 원정을 떠난다. 홈에서 열리는 1차전을 이겨야 리그에 집중할 수 있다. 특히 첼시(6위), 아스날(5위)은 토트넘의 3위 자리를 노리는 팀들이다. 런던 라이벌 팀인 만큼 경기 중요도는 높다. 손흥민의 득점력, 케인과 알리의 부상 회복력 등이 토트넘을 살릴 수 있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박경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기안84, 밸런타인데이 의리 초콜릿도 못 받을 것 같은 스타 2위 icon‘플라이팬’, 韓 최초 중앙아시아 공연...타악기+한식의 '맛있는' 만남 icon심석희 귀국, 송경택 감독 ”쇼트트랙 월드컵, 역경 딛고 최선의 결과 냈다“ icon[현장] 있지(ITZY) 예지 "트와이스 '우아하게'로 JYP 오디션 봤다" icon미나토 가나에 원작, 연극 ‘왕복서간’...프로필 촬영 현장 공개 icon“이번엔 어촌이다!”...‘미추리2’, 돌아온 ‘미스터리 추리게임’ 메인이미지컷 공개 icon[현장] 있지(ITZY) 채령 "쌍둥이 아이즈원 채원과 무대서 만날 수 있어 설레" icon‘해치’vs‘아이템’vs‘눈이부시게’…장단점 확실한 新 월화드라마 3파전 icon김보라·김동희·조병규·윤세아·이태란·오나라, ‘캐슬퀸’부터 ‘아이들’까지 #포상휴가 #훈훈 icon[현장] ITZY(있지) 리아-유나 "신인상 목표, 2019년 '있지의 해'로 만들고싶어" icon‘킹덤’ 주지훈 “해외 반응? 외국인 시선에 '갓'이 이상하다고 하더라" icon밸런타인을 더 달콤하게~커피빈 ‘초콜릿세트 패키지’ 선봬(ft.머그&텀블러) icon박중훈, 와인의존도 심해 금주 선언 “내 의지만으로 버거워...전문가 도움 받는다” icon[현장] ITZY(있지), 데뷔곡 '달라달라'MV 2100만뷰 돌파 "과분한 관심 감사, 보답할 것" icon감동코드 ‘증인’-코믹 좀비물 ‘기묘한가족’, ‘극한직업’ 한국영화 흥행 바통 잇나 icon故최진실 딸 최준희, 루프스병 고백 “두 달간 입원…여전히 치료 중” icon부럼깨기·오곡밥? 정월대보름 맞아 견과류·곡물활용 식음료 ‘대체’ iconCJ CGV, 지난해 4DX·스크린X 역대 최다 관람객...매출 1조7694억원 icon일본영화 전용 스크린 ‘먼데이캐슬’, 18일부터 6편 상영 “月요일마다 만나요” icon[현장] ITZY(있지) "'틴크러시' 新 장르 개척+괴물신인이 목표"(종합) icon‘해피데스데이’ ‘메리포핀스’ ‘험악한 꿈’, 밸런타이데이 맞춤 극장 영화 icon2019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내 땅은 얼마일까” 확인 방법은? icon차우찬-오지환-임찬규-심수창 ‘카지노 출입 논란’, LG트윈스 “엄중 경고” icon[인터뷰①] '증인' 김향기 "계산된 내 연기 별로라 생각, 자연스럽게 했다" icon[인터뷰②] 김향기 "'증인' 촬영 현장=영화가 주는 메시지" icon’https’ 접속, 방통위 차단 시작...국민청원 등장 “인터넷 검열 시초 우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