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패션
롱샴, 뉴욕패션위크 19 FW컬렉션...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ft.두 도시 이야기)

나를 찾아 떠나는 자유롭고 열정적인 여행 그리고 아름다우면서도 진취적인 두 도시 이야기.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롱샴이 올 가을·겨울시즌 제시한 패션 블루프린트다.

롱샴이 최근 뉴욕 패션위크 2019 F/W 컬렉션에서 핵심 테는 ‘나를 찾아 떠나는 독립적인 여행’을 제안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소피 델라폰테인이 선보인 이번 컬렉션은 로큰롤 스타일을 동경하며 전 세계를 여행하는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여행자에 주목했다. 특히 이 시대 최고의 인테리어 디자이너로 손꼽히는 앙드레 퓌만의 모던하고 세련된 작품 중 콩코드 여객기 카페트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었다.

롱샴은 이번 컬렉션의 40개 룩을 통해 파리와 뉴욕 두 도시간의 독특한 분위기를 조화롭게 표현했다. 자수가 수놓아진 레이스와 얇은 울 면사로 이뤄진 커다란 실크 드레스, 플리츠 스커트는 런웨이에서 파리잔느의 여성스러운 감각을 재현했다.

이 의상들은 그래픽 혹은 지브라 프린트가 새겨진 블랙컬러 가죽 상의 그리고 구조적인 형태의 코트와 함께 매치돼 뉴욕의 세련된 감성을 보여줬다. 선명한 은색 스터드로 장식된 리본 장식과 같은 디테일은 록 감성과 엘레강스 무드를 완벽하게 조화시켰다. 이러한 대조적인 분위기, 텍스처의 믹스매치, 패턴과 실루엣은 각각의 룩에 개성과 역동성을 부여했다는 평이다.

이와 같은 룩의 특징은 롱샴의 새로운 컬렉션인 ‘로고 컬렉션’(LGP)에서 더욱 도드라졌다. 이번 ‘로고 컬렉션’은 롱샴의 기존 로고를 새롭게 재해석해 만들어진 컬렉션으로, 조형예술 바우하우스의 예술가들과 뉴욕의 격자형 도시 구조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런 강렬한 그래픽 패턴은 컬렉션 전반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새로운 핸드백 컬렉션인 ‘라 부와야주스’에서 더욱 도드라졌다.

휴대용 메이크업 박스를 모델로 한 ‘라 부와야주스’ 컬렉션은 컴팩트한 실루엣으로 여성스러운 매력을 보여줬다. 라인의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여행객들을 위한 최적의 아이템이다. 장거리 여행을 위한 빅 사이즈로도 출시되며 끊임없이 이동해야 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접어 보관할 수 있는 버전으로도 선보였다.

또한 롱샴의 아이코닉 라인인 ‘르 플리아주’는 이번 시즌 최초로 미니어처 사이즈를 내놓았다. 악어가죽 프린트가 새겨진 레더 백부터 레오파드 패턴이 새겨진 송치, LGP 로고가 새겨진 부드러운 가죽가방까지 다양한 소재와 색상으로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멋을 발산했다.

컬렉션 전반의 역동적인 에너지는 슈즈 제품에서도 뚜렷하게 나타났다. 패치워크와 강렬한 파이톤 프린트 가죽은 플랫폼 싸이-하이 혹은 앵클 길이의 플랫폼 부츠에 녹아들어 구조적인 디자인과 여성스러움을 갖췄다. 또한 검정색 바이커 부츠는 관능적이고 화려한 드레스와 스커트에 매치돼 엣지를 더했다.

사진=롱샴코리아 제공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정해인·수지처럼...봄철 소장각 ‘다이나믹 웨이브’ 바람막이 출시 icon밸런타인데이, 내 남자를 위한 '은밀한' 선물 아이템 icon내 남자친구는 그루밍족! 밸런타인데이, 화장품 선물이 대세 icon밸런타인데이, 달콤함+로맨틱 지수 UP 시켜줄 패션템은? icon‘한정판’으로 사랑고백...밸런타인데이 뷰티제품 행렬 icon박서준, 미항도시 ‘시드니의 봄’ 화보공개(ft.남성복 지오지아) icon진도, 본사&김포 직영점 ‘패밀리세일’...실속 모피장만 기회 icon윤지성, 단독 화보 공개...“워너원 멤버들, 앨범 작업 응원해줘 큰 힘” icon커플신발·속옷...패션계, 밸런타인데이 특수 총력전 icon나플라-루피 ‘메킷레인’, NBA 모델 발탁...개성가득 힙합 스트릿패션 연출 icon[포토] ITZY(있지) "블랙핑크-포미닛과 같이 언급만으로 영광, 우린 '틴크러시'" icon이만기♥한숙희, 상어고기 뱃살 탕수육부터 조림까지 ‘한상차림’ icon‘해치’ 숙종, 연잉군 이금 선택? 탄의 계시록 사태에 “입궁하라” icon‘아내의 맛’ 김민♥이지호, LA 비버리힐즈 집 공개 “저택 수준이다” icon[포토] 있지(ITZY) 예지·리아·류진·채령·유나, 우린 러블리한 트와이스랑 '달라달라~' icon‘아내의 맛’ 김민, 파워 플레이트로 여전히 철저한 자기관리 icon김민 남편 이지호, 한때 영화감독 활동 “결혼하며 사업가로 변신” icon로맨틱지수 UP! 특별한 ‘밸런타인데이’ 男女 선물대전 icon‘아내의 맛’ 홍현희·제이쓴, 신혼여행지 어디? 캐나다 옐로나이프 icon‘PD수첩’ 성범죄 전문 법무법인, 혐의없음 처분 성공사례까지 소개 icon2030 절반 “우리는 적자인생”...세대별 빚원인 1위는? icon김서형, 르네휘테르 모델 발탁 “두피건강, 전적으로 믿으셔야 합니다” icon이서진, 골프웨어 '힐크릭' 남자모델 발탁...한예슬과 투톱체제 icon이종석 가방 '만다리나덕', 착한 텀블러 ‘MiiR’ 증정 신학기 프로모션 icon이니스프리, 2월 ‘빅세일’ 진행...회원 최대 50% 할인 icon휠라, ‘백투스쿨’ 온라인 기획전...핵인싸 백팩부터 언더웨어까지 icon에스카다, 신세계·갤러리아百 해외명품대전…최대 80% 할인 icon박형식, 남친美 가득 밸런타인데이 화보 공개(ft.불가리퍼퓸)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