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아이템’ 주지훈-김강우, 본격 대립 예고...3년 전 악연의 정체는?

‘아이템’의 꼴통검사 주지훈과 절대악 김강우가 본격 대립을 예고했다. 두 남자의 악연, 그리고 아이템을 둘러싼 살인 사건이 드러나면서 몰입도를 끌어올렸다.

지난 12일 방영된 MBC 월화미니시리즈 ‘아이템’에서 강곤(주지훈)과 신소영(진세연)은 각자의 방식으로 김재준(정재성) 부장판사 살인 사건을 추적해나갔다. 그리고 3년 전부터 이어진 강곤과의 악연이 드러난 조세황(김강우)은 그를 위기에 빠트릴 계획을 세우려는 조짐을 보여 긴장감을 조성했다.

꿈속에서 본 사람이 눈앞에 나타나자 놀란 마음을 숨길 수 없었던 강곤. 신소영에게 “미친 소리인지 모르겠지만 꿈속에서 봤어요. 그쪽이 죽는 거”라는 사실을 내뱉고 말았다. 신소영은 헛웃음이 나올 정도로 당황했지만 이내 냉정을 되찾고 “지금 그 말을 믿으라는 건가요? 그쪽이라면 그걸 믿겠어요?”라며 상황을 무마했다. 하지만 강곤의 말 속에 담긴 진지함 때문에 그녀의 프로파일러적 감각은 빈말이 아님을 감지했다.

신소영이 수사하던 희망나무재단 남철순 이사장을 살해한 범인은 바로 아이들 앞에서 한없이 인자한 신부님처럼 보이던 구동영(박원상). 그는 초능력 아이템인 레이저 포인터와 라이터를 소유하고 있었다. 구동영 신부는 “교만한 눈”이라고 속삭이며 레이저 포인터에서 나오는 빛으로 남철순을 옭아매 살해했다.

또한 대리기사로 위장해 김재준 부장판사에게 접근, 남철순에 대해 물었고 이번에는 “거짓된 혀”라며 그를 죽였다. 사건 현장에 출동한 신소영은 두 살인사건이 연결돼 있음을 감각적으로 느끼고 김재준의 입 안을 살폈다. 그리고 남철순의 눈에 붙어있던 것과 마찬가지로 그의 입속에서도 성경책의 일부분이 발견됐다.

이 사건은 강곤에게도 넘어갔다. 이한길(최진호) 차장검사가 강곤을 불러 김재준 부장판사가 조세황과 인연이 있으니 범인을 빨리 잡아야 한다며 사건을 넘긴 것. 이에 강곤은 “피해자를 위해 수사를 하는 거지, 조세황을 위해 수사하지 않습니다. 저는 법과 양심에 따라 수사하겠습니다”라며 조세황과의 악연을 암시했다.

다음날 소영은 국과수 법의관으로부터 받은 부검 결과를 통해 김재준 부장판사가 남철순 이사장과 유사한 범행 도구로 살해됐음을 알게 됐다. 강곤 역시 신구철(이대연) 계장과 함께 현장에서 사건 당일 이상한 불빛을 목격했다는 목격자를 만났다. 이에 불빛의 정체를 알기 위해 디지털 포렌식 센터를 찾았지만 과학적으로 해석이 불가능한 현상에 난항을 겪었다.

이상 현상에서 힌트를 얻은 강곤은 청해지청에서 몸싸움을 벌였던 고대수(이정현)의 행방을 추적했다. 그가 보여준 괴력 역시 믿을 수 없는 현상이었기 때문. 아이템 팔찌를 잃은 고대수는 이상행동을 보이며 팔찌를 향한 집착을 보이고 있었다. 이전처럼 힘을 쓰진 못했지만 자신을 쫓아온 강곤과 몸싸움 도중 그가 흘린 지갑을 보고 “내 팔찌야 내 보물이라고”라고 읊조리며 불안감을 조성했다.

한편 강곤이 서울중앙지검에서 청해지청으로 좌천됐던 이유도 드러났다. 검찰청의 모두가 떠받들던 조세황 앞에서도 강곤은 권력에 굴복하지 않고 맞섰기 때문. 조세황은 3년 만에 서울로 복귀한 강곤에게 “복귀 축하드립니다. 강곤 검사님. 이제 파도는 거스르면 안 된다는 걸 잘 아셨죠?”라고 전화를 걸었고 강곤은 그에게 큰 소리로 검사 선서를 읊어주며 팽팽한 신경전을 벌였다.

아직도 강곤이 자신에게 굴복할 의사가 없음을 확인한 조세황. “그래요. 아무래도 강 검사님이 날 즐겁게 해줘야겠어요. 솔직히. 검사님만큼 날 즐겁게 해주는 사람이 없더라구요”라며 의미심장한 미소를 지어 강곤을 위기에 빠트릴 것임을 암시했다. 

한편 '아이템'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에 MBC에서 방송된다. 

사진=MBC 제공  

임라라 기자  fkfk0111@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라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G마켓, 신학기 맞이 학생가구대전...인기 브랜드상품 최대 63% 할인 icon에픽하이, 4년 만에 북미투어...전세계 17개 도시 잇는 '대장정' 스타트 icon2030 절반 “우리는 적자인생”...세대별 빚원인 1위는? icon스카이에듀, 주소·전화번호 등 개인정보 유출...수험생들 “피해보상은 왜 없냐” icon‘왕이된남자’ 여진구♥이세영, 목숨 던진 사랑에 눈물샘 폭발...시청률 최고 10.6% icon[오늘날씨] 중부지역 일부 ‘한파주의보’...충북·남부 미세먼지 ‘나쁨’ icon‘랜선라이프’ 윰댕X김숙, 오늘은 심방골주부 1순위…기미강봉 쭈굴美 icon‘불청’ 강경헌X구본승, 어색함 풀었다 “맛있는 음식 먹는데 생각이 났어” icon‘불청’ 김부용, 미시령휴게소 사라졌지만…속초 야경 인증샷 icon‘불타는청춘’ 강경헌, ♥구본승 만나러 속초행? 추운밤 건넨 깜짝선물 icon‘PD수첩’ 성범죄 전문 법무법인, 혐의없음 처분 성공사례까지 소개 icon‘아내의 맛’ 홍현희·제이쓴, 신혼여행지 어디? 캐나다 옐로나이프 icon김민 남편 이지호, 한때 영화감독 활동 “결혼하며 사업가로 변신” icon로맨틱지수 UP! 특별한 ‘밸런타인데이’ 男女 선물대전 icon‘동네변호사 조들호2’ 박신양, 소시민 애환에 답하다...진심 담긴 위로 '뭉클' icon김성주, ‘밀당’ 귀재 귀환...新개념 트로트 오디션 ‘내일은 미스트롯’ MC 확정 icon식케이, 첫 정규앨범 오늘(13일) 선공개...싱글 ‘ADDICT’ 발매 icon‘킹덤’ 시즌2 전격 크랭크인...주지훈·류승룡·조선좀비들 더 치열해진다 icon‘라디오스타’ 엄기준 “로코하고 싶다” 역러브콜...뮤지컬 단톡방 안들어가는 이유는? icon'해투4' 조세호 VS 남창희-이용진-양세찬, 절친들의 無필터링 폭로전 icon‘아내의 맛’ 김민♥이지호, 낭만가득 ‘LA 베버리힐즈 라이프’ 최초 공개 icon‘빅이슈’ 주진모-한예슬-신소율, 대본리딩현장 공개...파파라치 첩보전쟁 카운트다운 icon2019 MCU 라인업 완성! ‘캡틴 마블’ ‘어벤져스’ ‘스파이더맨’까지...올해도 ‘마블’ 전성기 icon‘눈이 부시게’ 한지민♥남주혁, 예기치 못한 시련...김혜자의 혼란 '감성폭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