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우유 전성시대
싱글족을 겨냥한 우유 제품들이 하루가 다르게 늘어가고 있다. 소용량 흰우유부터 망고 우유까지 편의점 우유의 무한 변신!
우유 시장 매출액 편의점 1위
편의점(25%), 할인점(23%), 독립슈퍼(21%), 체인슈퍼(18%), 일반식품점(12%), 백화점(1%)
특히 소용량 우유 판매 증가
1인 가구 증가로 대용량 우유보다는 혼자 먹기 좋은 간편한 크기 제품 선호
200ml -> 310ml
식사 대용으로 마실 수 있도록 용량을 조금 늘려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흰우유↓ 가공 우유↑
2013년 70.3%, 2014년 68.7%, 2015년 상반기 66.6%
각종 편의점 판매용 우유 출시
소비자들의 욕구에 발맞춰 수박, 코코넛, 망고 맛 등 다양한 우유도 선보이는추세
"앞으로도 싱글족의 생활 패턴에 맞춘 다양한 편의점 우유 제품이 출시될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
에디터 한국담 hgd0126@slist.kr | 디자인 한국담 | 사진 www.freepik.com, 세븐일레븐, CU, GS25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