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우유 전성시대

 

싱글족을 겨냥한 우유 제품들이 하루가 다르게 늘어가고 있다. 소용량 흰우유부터 망고 우유까지 편의점 우유의 무한 변신!

 

 

우유 시장 매출액 편의점 1위

편의점(25%), 할인점(23%), 독립슈퍼(21%), 체인슈퍼(18%), 일반식품점(12%), 백화점(1%) 

 

특히 소용량 우유 판매 증가

1인 가구 증가로 대용량 우유보다는 혼자 먹기 좋은 간편한 크기 제품 선호

 

200ml -> 310ml

사 대용으로 마실 수 있도록 용량을 조금 늘려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흰우유↓ 가공 우유↑

2013년 70.3%, 2014년 68.7%, 2015년 상반기 66.6%

 

각종 편의점 판매용 우유 출시

소비자들의 욕구에 발맞춰 수박, 코코넛, 망고 맛 등 다양한 우유도 선보이는추세

 

"앞으로도 싱글족의 생활 패턴에 맞춘 다양한 편의점 우유 제품이 출시될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

 

에디터 한국담 hgd0126@slist.kr | 디자인 한국담 | 사진 www.freepik.com, 세븐일레븐, CU, GS25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