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잡/재테크
취준생이 선배에게 듣고 싶은 조언 2위 ‘회사’...1위는?

취업준비생이 취업에 성공한 동문선배에게 가장 듣고 싶은 조언은 ‘진로’에 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잡코리아 제공

잡코리아가 자사 사이트 ‘선배에게 질문하기’에 등록된 취준생의 질문과 답변 4만여 건을 분석한 결과, 취준생이 선배에게 가장 듣고 싶은 조언(40.7%)은 ‘진로’에 관한 것이었다. 이어 회사에 대한 질문(27.8%) 직무에 대한 질문(15.4%) 업계에 대한 질문(5.8%) 순으로 질문이 많았다. 답변도 진로에 대한 질문의 답변이 42.9%로 가장 많았고, 회사에 대한 질문이 30.8%로 다음으로 많았다.

선배들의 답변이 가장 많았던 질문은 ‘인턴십’에 대한 고민이었다. ‘인턴십만 세 번째 하고 있는데 인턴십을 많이 하는 것이 취업에 도움이 될까’에 대한 선배들의 조언을 구하는 질문이었고, 선배 445명의 조언을 받았다.

‘현재의 학력/학벌이 취업/사회생활을 시작할 때 도움이 될까’를 묻는 질문에는 선배 334명이 조언을 했고, ‘학창시절의 교우관계가 졸업 후 사회생활을 시작할 때에도 영향을 미칠까’를 묻는 질문에는 선배 297명의 조언을 받았다.

또 ‘현재 두 회사의 합격을 받은 상태로 일은 많지만 경력을 쌓을 수 있는 회사와 일은 적고 경력에 큰 도움은 안 될 것 같지만 워라밸은 좋은 회사 중 어디를 가야할까’에 대한 질문에는 선배 279명의 조언을 받았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취준생, 지난해 서류전형 합격률 ‘11.5%’...시작부터 탈락 고배 icon손흥민, 4G 연속 골 폭발…이번 시즌 통산 16번째 득점 icon‘음색퀸’ 수란, 미니 2집 선공개곡 ‘그놈의 별’ 티저 공개 icon‘봄이 오나 봄’ 엄지원X이유리, 체인지 비밀 들키나? 최병모·이종혁 4자대면 icon‘황후의 품격’ 장나라, 신성록 폭주에도 맞불 “내가 포기할 거 같아?” icon버닝썬 대표, 8시간 동안 경찰 조사…승리 소환여부는 “현재 단계에서는 없어” icon‘골목식당’ 크러쉬X매니저, 회기동 닭볶음탕 맛에 깜놀 “국물이 미쳤다!” icon‘옥탑방의 문제아들’ 존 레논-요코 오노 ‘뉴토피아’ 국기는?...서장훈 ‘명예의 전당’ 입성 icon‘골목식당’ 회기동 고깃집, 밑반찬 업그레이드 성공...백종원 “식사메뉴 갈비탕만” 조언 icon‘옥탑방의 문제아들’ 개판 5분 전 어원은?...서장훈 ‘진격의 정답 행진’ icon‘라디오스타’ 강성진, 아내와 나이트 부킹 만남 “차태현, 결혼에 큰 도움” iconITZY(있지), 데뷔부터 K팝 새역사...'달라달라' MV 유튜브 4000만뷰 돌파 icon강다니엘, BTS 지민·박보검 제치고 ‘밸런타인데이 초콜릿주고 싶은 스타 1위’ icon‘증인’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극장가 코믹돌풍 이은 감동열풍 icon‘♥︎김정근’ 이지애, 둘째 임신 15주차 “무리 없는 선에서 활동 예정” [공식입장] iconAOA 민아, ‘로스타임 라이프’ 청순비주얼+섬세연기 ‘눈도장' icon‘골목식당’ 닭볶음탕 마니아 크러쉬 회기동 출격!…컵밥집 솔루선 ‘최고의 1분’ icon‘해피투게더4’ 양세찬-박나래, 엇갈린 썸 시그널? “연애하는 상상 해본 적 있어” 고백 icon‘캡틴 마블’, 글로벌 17개국 최다 스크린X 개봉...MCU월드 3면에 icon‘황후의 품격’ 후속 ‘빅이슈’, 주진모 자발적 홈리스 변신 “연기 도전 즐거워” icon먹고 마시고 전시 보고...설빙·배스킨라빈스,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icon점심시간에는 반값! KFC, ‘요기요’로 주문하면 전메뉴 50% 할인 icon마켓컬리 ‘고마워요 샛별배송’ 이벤트...참여자 전원에 할인·무료배송쿠폰 icon건즈N로지스·프린스·투팍...‘레전드 아티스트’ 아이폰 케이스 5종 발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