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너의 노래는’ 박효신, 파리로 떠난 '나홀로' 음악 여행기 공개

시청자에게 깊은 울림과 감동을 전했던 ‘너의 노래는’이 마지막 음악 이야기를 전한다.

14일에 방송되는 JTBC ‘너의 노래는’ 마지막 회에서는 첫 방송에서 정재일과 프랑스로 음악 여행을 떠났던 박효신이 다시 한번 반가운 인사를 전한다. 1회에서 박효신이 선보였던 2019년 버전 ‘야생화’ 라이브 영상 클립은 누적 조회수 37만 회를 돌파한 바 있어 이번에 두 사람이 들려줄 두 번째 음악 이야기 역시 기대감을 더한다.

‘너의 노래는’ 촬영 중 박효신은 4년 만에 폭설이 내린 파리에서 홀로 여행을 떠났다. 여행을 하던 박효신은 “데뷔 이래 처음으로 음악에 집중하기 위해 여행을 왔다”며 “외롭고 힘들 때 꺼내 들을 수 있는 음악, 마음에 와닿을 수 있는 노래를 하고 싶다”고 20년 차 가수로서의 음악 철학을 털어놓았다.

천재 작곡가 정재일 역시 음악으로 마지막 인사를 전한다. 피아노 앞에 앉은 정재일은 “(따로) 사용할 음악이 아니고 선물을 주려고 만든다”며 작곡에 열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방송에서는 정재일이 사랑하고 존경하는 ‘누군가’를 위해 직접 작곡한 환상적인 피아노 연주곡이 공개된다. 더불어 시청자들을 위해 정재일이 준비한 깜짝 새해 선물까지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특별 인터뷰이로 참여한 봉준호 감독은 정재일과 함께 작업했던 ‘옥자’의 뒷이야기를 공개한다. 봉 감독은 “정재일의 섬세함이 ‘옥자’와 어울릴 것이라 생각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정재일과의 일화를 전하며 “내가 (정재일에게) 변태적 표현부터 이상한 비유를 많이 드는데 아마 CCTV로 찍으면 꼴사나운 동영상이 나올 것이다”라며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다. 봉 감독은 올해 개봉 예정인 ‘기생충’에서도 정재일과 다시 한번 합을 맞춘다.

고품격 음악 방송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너의 노래는’은 종영과 함께 여러 시사점을 남겼다. ‘아티스트의 아티스트’로 알려진 작곡가 겸 음악감독 정재일을 대중 앞에 세우며 방송 전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또한 매회 다양한 아티스트와 역대급 컬래버레이션 무대 역시 화제였다.

방송에서 잘 볼 수 없었던 가수 박효신을 비롯하여 아이유, 이적, 김고은, 정훈희 등 최강의 보컬리스트 군단이 매주 목요일마다 귀 호강 시간을 선사해왔다. JTBC 특별기획 ‘너의 노래는’ 최종회는 오늘(14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사진=JTBC 제공 

에디터 임라라  fkfk0111@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임라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통큰’ 아이유, 팬과의 약속 지켰다…김제여고 졸업생에 꽃다발+초콜릿+화장품 선물 icon연극 ‘세일즈맨의 죽음’ 전무송, 父 자화상 그린 감동드라마...2월말 개막 icon[기획] ’동네변호사 조들호2’ 조각난 팀워크, 소문난 잔치에 파리만 꼬이네 icon아이콘 송윤형·모모랜드 데이지 "최근 3개월 호감갖고 만났다"(공식입장) icon뷰티 편집숍별 핵인싸템 리스트 “이건 꼭 사야 돼!” icon'사바하' 신천지, 일부 장면 항의...이정재 재녹음 진행 icon‘궁금한이야기Y’ 오지않는 랜선여친, 8700만원 건네고 찜질방 전전하는 남자친구 icon블랙핑크, 日 음악 페스티벌 '서머소닉' 첫 출연...세계적 뮤지션과 어깨 나란히 icon리버풀-뮌헨 & 샬케-맨시티, 챔스16강 EPL vs 분데스리가 ‘멸망전’ 시작 icon'인생술집' 김영옥 "김수미 나 때문에 이름 바꿨다?!" icon‘황후의 품격’ 최진혁X전수경, 황실에 최후의 일격필살! 신은경 기함 icon강다니엘, 발렌타인데이에 초콜릿 주고 싶은 男아이돌 1위...2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iconCLC, 신곡 'No' 뮤직비디오 1000만 뷰 돌파...글로벌 인기 입증 icon‘도시어부’ 권혁수 “이제 보내주세요 제발”…조기귀가 요청 게스트 등장 icon‘해볼라고’ 안영미VS양세형, 무논리와 깐족의 향연 ‘아무말 대잔치’ 기싸움 icon천만 영화 '극한직업' 속 '수원왕갈비통닭', 20일부터 부천 로드캠핑장서 판매 icon박지훈, 발렌타인데이 기념 화보...무결점 미모+깊어진 눈빛으로 표지 장식 icon트라하, 넥슨의 ‘초대형 야심작’ 4월 출시...공식모델 크리스 햄스워스 발탁 icon김동성 내연관계 여교사, 친모 청부살해 혐의 징역2년 선고 icon'진심이 닿다' 이동욱, 유인나의 휴대폰 문자에 옅은 미소...'정록이가 웃었다' icon강다니엘, 악플러 고소 "본인 강남경찰서 직접 출석해 참고인 조사, 합의 없다" icon기해년 정월대보름, 새해 '운수대통' 비는 풍성한 축제 4選 icon하성운, 28일 1st 미니앨범 ‘My Moment’ 발매 확정... icon'왼손잡이 아내' 김진우, 또 사람 살리며 정체 의심...이수경 남편 시신 발견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