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아스트로 차은우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연합뉴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만 8856 미디어지수 213만 5639 소통지수 508만 4807 커뮤니티지수 412만 50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6만 431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1335만 0480와 비교하면 116.99%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만 8423 미디어지수 174만 2309 소통지수 311만 1761 커뮤니티지수 398만 997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1만 247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975만 6550와 비교하면 179.53% 상승했다.

3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만 5826 미디어지수 259만 3068 소통지수 119만 6656 커뮤니티지수 235만 50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9만 059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1413만 1362와 비교하면 15.2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19년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억 3156만 5877개와 비교하면 37.3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4.95% 하락, 브랜드이슈 23.63% 하락, 브랜드소통 44.67% 하락, 브랜드확산 43.67%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섹시하다, 멋지다 '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그래미, 초코렛, 약속'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09%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월 14일부터 2019년 2월 15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보이그룹 개인 521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 4474만 7177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만 3156만 5877개와 비교하면 37.32% 줄어들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