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침내 이서진X성동일의 악연이 밝혀진다

16일 오후 10시20분 방송될 OCN 드라마틱 시네마 ‘트랩’에서 알 수 없는 덫에 걸린 인기앵커 강우현(이서진)과 그의 사건을 수사하는 베테랑 형사 고동국(성동일)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펼쳐진다.

지난 방송에서 “강우현씨 나 기억해? 우리 참 악연이다”라는 동국의 씁쓸한 독백은 두 남자의 과거에 궁금증을 더했다. 이에 ‘트랩’ 측은 우현과 동국의 과거 사연에 대해 다각도의 추측을 유발하는 스틸컷을 공개했다.

배남수 형사(조달환)에게 진술서를 전달 받고, 사건의 피해자가 우현임을 알게 된 동국. “피해자 이름 강우현이 그 앵커 강우현이야?”라며 크게 놀랐다. 이후 본격적으로 수사가 시작되면서 우현과 동국의 관계에 의문을 더하는 상황들이 이어졌다.

배형사가 의문의 추락사를 당하고, 동국이 우현보다 배형사 사건 수사에 더욱 몰입하자 장만호 반장(김광규)은 의미심장한 말을 던졌다. “강우현 씨 가족의 생사는 걱정 안 되냐? 너 이게 강우현이 당한 사건이라 이러는 거야? 옛날 그 일 때문에”라고 물은 것.

묘하게 우현을 향해 날선 태도를 보이던 동국. 병실에 잠든 우현을 바라보며 “강우현 씨, 나 기억해? 우리 참 악연이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굳은 표정으로 “번듯하고 화려하게 살면서 뒷구멍으로 무슨 짓을 했길래 이 사단을 만들어서 내 속을 뒤집어 놓는 거야”라며 쌓여있던 감정을 터뜨렸다.

뿐만이 아니다. 우현과 동국의 관계를 가장 먼저 감지한 사람은 프로파일러 윤서영(임화영). 동국에게서 비서 김시현(이주빈)이 범인이란 사실을 증명함으로써 “강우현도 알고 보면 시궁창이라는 걸 증명하고 싶어하는 듯한 모습”이 드러났기 때문. 아무런 대답 없이 서영을 바라보는 동국의 미묘한 표정은 의문을 가중시켰다.

그 가운데 공개된 스틸컷에는 방송국에서 만난 우현과 동국의 과거가 포착됐다. 국민 앵커로 사랑받던 우현과 서울경찰청 광수대 독보적 에이스였던 동국의 표정에는 미묘한 차이가 느껴진다. 간절하게 무릎을 꿇은 동국을 다독이던 우현은 이내 자리를 뜨고, 홀로 남은 동국만이 설움 가득한 표정으로 남아있다. 전혀 접점이 없을 것만 같은 우현과 동국의 질긴 인연이 낱낱이 공개되면서 앞으로의 관계 변화와 수사 방향에도 영향을 미칠 예정이다.

사진=OCN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